뷰페이지

루이스 해밀턴, 이름 바꿔 F1 8번째 우승에 도전

루이스 해밀턴, 이름 바꿔 F1 8번째 우승에 도전

최병규 기자
입력 2022-03-15 15:37
업데이트 2022-03-15 15: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혼한 어머니의 성을 미들네임으로

세계 최고의 자동차 경주대회 포뮬러원(F1)에서 7차례나 챔피언에 오른 루이스 해밀턴(37·메르세데스·영국)이 어머니 성을 넣어 개명하기로 했다.
루이스 해밀턴이 3일 새벽(한국시간) 막을 내린 포르투갈 그랑프리에서 우승한 뒤 우승 샴페인을 들이키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루이스 해밀턴이 3일 새벽(한국시간) 막을 내린 포르투갈 그랑프리에서 우승한 뒤 우승 샴페인을 들이키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F1 사무국은 해밀턴이 곧 어머니의 성인 라발레스티어를 자신의 이름과 성 사이 미들네임으로 넣을 예정이며 ‘루이스 라발레스티어 해밀턴’이라는 새 이름으로 2022시즌 월드챔피언십을 치른다고 15일 밝혔다. 다만 개명 절차를 밟는 데 시간이 걸려 당장 오는 주말 치러지는 시즌 개막전인 바레인 그랑프리에는 기존 이름인 ‘루이스 해밀턴’으로 참가한다.

해밀턴은 “나는 가족의 이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어머니의 성을 내 이름에 넣기로 했다. ‘라발레스티어’가 ‘해밀턴’이라는 이름과 함께 계속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개명을 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해밀턴은 결혼을 하면 부인이 남편의 성을 따르는 문화에 대해 비판적인 말도 했다. 그는 “결혼할 때 여성이 왜 자신의 성을 잃어야 하는지 전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의 아버지 앤서니 해밀턴과 어머니 카먼 라발레스티어는 그가 어릴 때 이혼했다. 해밀턴은 두 부모 모두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20시즌 개인 통산 7번째로 챔피언에 오르면서 ‘전설’ 미하엘 슈마허(51·독일)의 최다 우승 기록과 나란히 한 해밀턴은 올 시즌 8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지난 시즌 해밀턴은 막스 페르스타펜(25·레드불·네덜란드)과 치열한 우승 경쟁을 벌였지만 준우승에 그쳤다.

최병규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