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하성, MLB 시범경기서 눈도장…2타수 1안타 1볼넷

김하성, MLB 시범경기서 눈도장…2타수 1안타 1볼넷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22-03-20 13:54
업데이트 2022-03-20 13: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상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 빠진 자리 선발 출전
시카고 컵스 상대 멀티 출루로 눈도장

이미지 확대
MLB: Spring Training-San Diego Padres at Chicago Cubs
MLB: Spring Training-San Diego Padres at Chicago Cubs 20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메사의 슬론 파크에서 열린 MLB 시범경기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 유격수 2번타자로 선발 출전한 김하성이 타격을 준비하고 있다.
애리조나 USA 투데이 연합뉴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27)이 첫 시범경기에서 멀티 출루에 성공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김하성은 20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메사의 슬론 파크에서 열린 MLB 시범경기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서 2번 타자 유격수로 출전했다. 3타석을 소화한 김하성은 2타수 1안타 1볼넷을 기록했다. 컵스 좌완 저스틴 스틸리가 선발로 나선 1회초 1사 상황에서 김하성은 볼넷을 골라내 첫 출루에 성공했다. 스틸리의 폭투로 2루를 밟았지만 후속타가 없어 득점으로 이어지진 않았다.

김하성은 3회초 1사 1루 두 번째 타석에서 1루 주자 CJ 에이브럼스가 도루에 실패하고 자신도 유격수 뜬 공을 치면서 공수가 바뀌었다.

세 번째 타석에서 김하성은 첫 안타를 만들었다. 5회초 4-4 2사 주자가 없는 상황에 김하성은 교체된 컵스 투수 에뉴리스 로사리오를 상대로 좌전 안타를 만들어냈다. 김하성은 대주자와 교체되면서 이날 경기를 마쳤다.

김하성은 지난해 내셔널리그 홈런왕이자 팀의 주전 유격수인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가 손목 부상으로 인해 3개월간 출전이 어려워지면서 상대적으로 출전 기회가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김하성은 선발 출전한 첫 시범경기에서 멀티출루에 성공하면서 시즌 중 기대감도 높였다.

샌디에이고는 컵스에 4-5 패배를 기록했다.
박재홍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