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기업 후원·스포츠클럽 합류에 판커진 고교야구

대기업 후원·스포츠클럽 합류에 판커진 고교야구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22-03-24 17:44
업데이트 2022-03-24 17: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5일 신세계 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대회 개최
역대 최다 88개팀 참가

2021년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장기 대회 모습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제공
2021년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장기 대회 모습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제공
고교야구대회의 판이 커졌다. 대기업 후원과 연이은 야구팀 창단, 학교 밖 스포츠클럽이 대회에 출전하기 시작하면서 출전팀 규모도 최대를 기록했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 따르면 올해 첫 고교 야구대회인 ‘신세계 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대회’가 25일 목동구장과 신월구장에서 개막한다. 지난해까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장기로 치러지던 이 대회는 신세계그룹과 후원 협약을 맺고 올해부터 신세계 이마트배로 간판이 바뀌었다.

지난해 SSG랜더스를 창단한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6월 21일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와 전문체육 및 생활체육 야구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전국야구대회 개최 제휴 협약을 맺었다. 4월 11일 예정된 이번 대회 결승전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고교야구대회 역대 최대 규모인 88개 팀이 참가한다. 지난해 역대 최대였던 봉황대기의 84개 팀보다 4개 팀이 더 많다. 참가팀 증가는 전국에 새롭게 신설되는 야구팀이 많아졌고, 학교가 아닌 민간에서 운영되는 스포츠클럽이 정식 야구팀으로 참가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지난해부터 고교야구대회에 스포츠클럽인 ‘베이스볼클럽(BC)’에서 19세 미만의 선수들에 대해 고교야구대회 참가를 허용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부터 야로BC, 밀양BC, TKBC, 여주IDBC 등의 야구부가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이에 더해 최근 서울자동차고와 창원공고, 경인IT 등 전국 고등학교에서도 야구팀을 새로 창단하고있다.

박재홍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