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연장 18회 혈투 승리…디비전시리즈 2승

샌프란시스코,연장 18회 혈투 승리…디비전시리즈 2승

입력 2014-10-05 00:00
업데이트 2017-07-27 16: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그레인키 투타 맹활약…다저스 디비전시리즈 1승1패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우완 에이스 잭 그레인키의 투타 맹활약으로 미국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스에저 1패 뒤 1승을 거뒀다.

다저스는 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디비전시리즈 2차전에서 3-2로 승리했다.

승리의 주역은 그레인키였다.

그레인키는 불펜의 난조로 승리를 챙기지는 못했지만 7이닝 동안 2안타만 내주고 무실점하는 호투를 펼쳤다. 타석에서도 3타수 2안타 1득점으로 활약했다. 누상에서 헤드 퍼스트 슬라이딩까지 감행하는 적극적인 경기를 했다.

전날 클레이턴 커쇼의 난조로 9-10 뼈아픈 패배를 당한 다저스는 시리즈 전적을 1승 1패로 돌리는데 성공했다.

다저스는 3회초 선두타자 A.J. 엘리스가 중견수 쪽 2루타를 쳐 기회를 잡았다.

번트 동작을 취하던 그레인키는 2구째 강공으로 전환해 우익수 앞에 떨어지는 안타를 치며 무사 1·3루 기회를 만들었다.

디 고든의 타석 때 결정적인 비디오 판독이 나왔다. 고든의 타구를 잡은 세인트루이스 2루수 콜튼 윙이 그레인키를 태그할 때 공은 오른손에 쥐고 빈 글러브로 태그한 장면이 발견되면서 ‘병살타’로 처리됐던 상황이 타자주자 고든만 아웃된 상황으로 변했다.

비디오 판독 끝에 2루에 살아남은 그레인키는 애드리안 곤살레스의 중전 안타로 홈을 밟았다.

그레인키는 5회 1사 후 좌전안타로 출루한 뒤 고든의 중전 안타 때 3루까지 내달리며 헤드 퍼스트 슬라이딩으로 베이스에 도달했다. 다저스는 이 기회에서 득점을 올리진 못했지만 그레인키의 적극적인 주루는 다저스 더그아웃 분위기를 들끓게했다.

마운드 위의 그레인키는 차분했다. 그는 103개의 공으로 7이닝을 실점 없이 막아냈다. 볼넷은 2개, 삼진은 7개였다.

다저스는 8회 등판한 J.P. 하월이 맷 카펜터에게 동점 투런포를 허용해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8회말 선두타자로 등장한 맷 켐프가 팻 네섹의 슬라이더를 걷어올려 좌월 솔로포를 쏘아올리며 다시 앞서갔다.

다저스 마무리 켄리 얀선이 9회초를 삼자범퇴로 막아 경기를 매조졌다.

또 다른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경기에서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6시간 23분의 연장 18회 혈투를 짜릿한 역전극으로 마무리하며 2연승을 거뒀다.

샌프란시스코는 미국 워싱턴DC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워싱턴 내셔널스와 디비전시리즈 2차전에서 2-1로 승리했다.

극적인 승리였다. 샌프란시스코는 9회초 2사 후까지 0-1로 밀렸다.

워싱턴 선발 조던 짐머맨은 9회에도 마운드에 올라 두 타자를 연속 범타로 처리한 후 조 패닉을 볼넷으로 내보냈다.

짐머맨이 투구 수 100개를 채우자 워싱턴은 마무리 드루 스토렌을 마운드에 올렸다.

스토렌은 버스터 포지에게 중전 안타를 내줘 2사 1·2루에 몰렸고, 파블로 산도발에게 좌익수 쪽 2루타를 맞았다.

패닉이 홈을 밟으면서 동점이 됐고, 포지도 홈까지 내달렸다. 포지는 아웃 판정을 받았고 샌프란시스코는 비디오 판독을 요청했지만 판정은 번복되지 않았다.

연장 18회초 샌프란시스코 선두타자로 들어선 브랜던 벨트가 워싱턴의 9번째 투수 우완 태너 로어크의 8구째 시속 152㎞짜리 직구를 받아쳐 오른쪽 담을 넘어가는 우월 솔로포를 터뜨렸다.

9회초 이후 9이닝 만에 나온 득점은 이날 혈투의 결승점이 됐다.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선두 자리를 내주고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거쳐 디비전시리즈에 오른 샌프란시스코는 2연승을 거둬 챔피언십 시리즈 진출에 1승만을 남겨뒀다.

기록도 쏟아졌다. 18회까지 벌어진 이날 경기는 2005년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4차전의 역대 포스트시즌 최장 이닝과 타이를 이뤘다.

경기 시간 6시간 23분은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최장 경기 기록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