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정후×이승엽 유니폼이 6천만원…수상한 경매

이정후×이승엽 유니폼이 6천만원…수상한 경매

입력 2017-08-25 15:05
업데이트 2017-08-25 15: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넥센 구단 “조작 의심된 경우는 직접 전화해 응찰 취소”

이미지 확대
넥센 히어로즈 구단은 삼성 이승엽의 넥센 고척돔 고별경기 기념식에서 넥센 선수들이 입었던 ’36번 스페셜 유니폼’을 경매에 내놨다. 대다수 야구팬은 ”응찰액 1등과 2등의 금액 차이가 너무 크다. ’미입금분은 다음 순위로 넘어간다’는 조항을 악용해 적당한 가격으로 2등 자리를 맡아놓은 뒤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다른 사람의 응찰 자체를 방해한다”고 지적했다. 사진은 넥센 구단 홈페이지에서 이승엽 특별 유니폼 경매가 진행 중인 모습. 지난 24일까지 일부 선수 최고가가 5천만원을 넘겼다.  넥센 히어로즈 홈페이지 캡처=연합뉴스
넥센 히어로즈 구단은 삼성 이승엽의 넥센 고척돔 고별경기 기념식에서 넥센 선수들이 입었던 ’36번 스페셜 유니폼’을 경매에 내놨다.
대다수 야구팬은 ”응찰액 1등과 2등의 금액 차이가 너무 크다. ’미입금분은 다음 순위로 넘어간다’는 조항을 악용해 적당한 가격으로 2등 자리를 맡아놓은 뒤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다른 사람의 응찰 자체를 방해한다”고 지적했다. 사진은 넥센 구단 홈페이지에서 이승엽 특별 유니폼 경매가 진행 중인 모습. 지난 24일까지 일부 선수 최고가가 5천만원을 넘겼다.
넥센 히어로즈 홈페이지 캡처=연합뉴스
넥센 히어로즈 구단은 23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한 이승엽(41·삼성 라이온즈) 은퇴 투어를 뜻깊게 준비해 야구팬으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특히 경기 전 넥센 27명의 선수가 모두 ‘36번’을 달고 그라운드에 도열한 장면이 백미였다.

넥센 구단은 당시 선수가 입었던 ‘36 스페셜 유니폼’을 경매에 내놨다.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는 이번 경매는 31일까지 계속된다. 경매 기금 전액은 지역 아동에게 돌아간다.

야구팬들은 이승엽과 실제 착용한 넥센 선수까지 총 2명의 사인이 포함된 유니폼에 큰 관심을 보였다.

그러나 경매 시작 직후 일부 선수의 유니폼 최고가가 5천만원을 훌쩍 넘는 일이 벌어졌다.

대다수 선수의 최고가가 수십만원에 머무르고 있는 가운데, 이정후가 입었던 유니폼은 6천만원을 넘기까지 했다.

야구 관련 용품 경매 시장 규모가 미국이나 일본만큼 크지 않은 국내 사정을 고려하면,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든 액수다.

당장 구단 홈페이지와 야구 관련 커뮤니티는 난리가 났다.

대다수 야구팬은 “응찰액 1등과 2등의 금액 차이가 너무 크다. ‘미입금분은 다음 순위로 넘어간다’는 조항을 악용해 적당한 가격으로 2등 자리를 맡아놓은 뒤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다른 사람의 응찰 자체를 방해한다”고 지적했다.

결국, 경매 시작 이틀만인 25일 넥센 구단이 직접 ‘교통정리’에 나섰다.

구단 관계자는 “1위와 2위 응찰액 차이가 너무 큰 경우 직접 전화해 실제 응찰 의사를 확인했다. 이름은 달랐지만, (회원정보 상) 거주지역이 비슷한 분들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한때 6천만원을 넘겼던 이정후 유니폼은 25일 오후 2시 현재 최고가 105만원, 5천100만원이었던 고종욱 유니폼은 41만원으로 조정됐다.

최고가는 주장 서건창의 사인이 들어간 유니폼으로 145만원이다.

구단 관계자는 “구단 홈페이지로 경매를 진행하다 보니 부정행위를 막는 데 어려움이 있지만, 31일까지 지속해서 점검해 공정한 경매를 진행하겠다. 좋은 뜻으로 진행하는 경매인만큼, 이승엽 선수에게도 누가 되지 않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