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건세근’ 기다리는 김승기 감독 “초인적인 힘 기대”

‘건세근’ 기다리는 김승기 감독 “초인적인 힘 기대”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1-03 17:41
업데이트 2021-01-03 19: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KBL 제공
KBL 제공
프로농구 안양 KGC 김승기 감독이 최종병기 ‘건세근’(건강한 오세근)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KGC는 3일 안양체육관에서 열린 창원 LG와의 2020~21시즌 프로농구 홈경기에서 70-66으로 승리했다. 엎치락뒤치락하는 승부 속에 끝까지 긴장감 있는 경기가 펼쳐졌지만 KGC가 적극적으로 상대를 막아내며 마지막에 웃었다.

이날 KGC는 양희종이 경기 중 발목이 꺾이는 부상으로 들것에 실려 병원에 이송되면서 위기를 맞았다. 팀의 정신적 지주로서 양희종의 빈자리는 선수들에게도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김 감독은 “희종이가 오늘 게임도 잘해주고 힘이 됐는데 이렇게 되니까 또 마음이 아프다”면서 “원래 아픈 발목인데 상태가 안 좋은 것 같다”고 걱정했다. 검진 결과가 안 좋았을 때 양희종의 빈자리를 누가 메워주느냐가 KGC의 또 다른 고민이다.

이날 오세근은 경기에 출장하지 않았다. 김 감독은 양희종이 빠지고 쫓기는 상황에서도 무리해서 오세근을 내보내지 않았다.

이유가 있었다. 김 감독은 “무너지지 않고 다른 선수들이 잘 해줘서 여기까지 할 수 있는 것 같다”면서 “무너지지 않고 간다고 하면 마지막에는 오세근이 언젠가는 자기 몫을 다 해줄 것을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 시즌을 길게 보고 운영해야 하는 김 감독은 ‘건세근’을 기대했다.

2016~17시즌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된 오세근은 건강하기만 하면 리그 최고의 기량을 뽐내는 선수로 평가받는다. 그러나 건강하지 못함이 문제였다. 궂은 일을 많이 하다 보니 부상도 많았다. 이번 시즌 성적은 평균 23분08초 10.5득점 4.5리바운드로 2017~18시즌을 기점으로 꾸준히 하락해온 득점과 평균출전시간은 이번 시즌에도 이어졌다.

그럼에도 ‘건세근’은 김 감독의 최종병기이기도 하다. 김 감독은 “오세근이 안 뛰는 게임도 있고 한데 한방에 힘을 쓸 수 있게끔 만들려고 하고 있다”면서 “언젠가 ‘초인적인 힘’이 나올 거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KGC는 이날 승리로 공동 2위 자리를 지켰다. 고양 오리온의 경기 결과에 따라 단독 2위 혹은 3위가 될 수 있지만 상위권인 사실에는 변함없다.

부상자의 속출과 얕은 백업의 어려움 속에서도 KGC는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해왔다. KGC로서는 잘 버텼을 때 기적처럼 ‘건세근’이 구세주로 나타날 날을 기다리고 있다. 김 감독은 “견뎌야 하는 걸 선수들도 알고 있다”면서 “잘 견뎌내면 끝에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안양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