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리보는 챔프전’ SK 진땀승…뼈아팠던 허훈의 턴오버

‘미리보는 챔프전’ SK 진땀승…뼈아팠던 허훈의 턴오버

이주원 기자
입력 2022-01-19 21:22
업데이트 2022-01-19 21: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승리한 sk 선수들
승리한 sk 선수들 연합뉴스
프로농구 후반기 첫 ‘미리 보는 챔프전’에서 서울 SK가 웃었다.

SK는 19일 수원KT아레나에서 열린 남자프로농구 4라운드 경기에서 수원 KT를 85-82로 꺾고 7연승을 질주했다.

경기는 선두 싸움에 한창인 두 팀의 후반기 첫 맞대결로 관심을 끌었다. 6연승의 SK는 KT에 한 경기를 앞선 단독 1위, 반면 KT는 올스타 브레이크 직전 4경기에서 1승3패로 부진해 2위로 내려앉은 만큼 후반기 선두 싸움을 점칠 수 있는 중요한 한판이었다.

경기 초반은 SK가 경기를 주도했다. 공격을 간결하게 풀어나가며 조금씩 KT와 점수 차를 벌렸다. KT는 경기 초반 허훈이 살아나지 않았다. 번번히 수비에 막혀 1쿼터를 득점없이 끝냈다. 팀도 전반전에 9개의 턴오버를 남발하며 공격의 실마리를 풀지 못했다.

그러나 3쿼터 들어 KT의 반격이 시작됐다. KT는 김영환과 정성우의 3점슛이 연이어 성공하며 역전에 성공했다. SK는 갑자기 집중력이 무너졌다. 수비수들끼리 호흡이 맞지 않으며 쉽게 실점을 허용했다.

승부처는 4쿼터였다. SK는 김선형이 4쿼터 내내 골문을 파고드는 빠른 공격을 펼치며 역전에 성공했다. 이에 맞서 허훈이 종료 30초를 남겨놓고 골문을 파고들어 동점을 만들고, 파울까지 얻어내 재역전했다. 하지만 종료 7초를 남겨놓고 허훈이 공격을 전개하다 공을 뺏겼고, SK 자밀 워니가 여유로운 덩크슛으로 경기를 끝냈다.

워니가 30득점 13리바운드, 김선형이 16득점 7어시스트로 승리를 이끈 SK는 결국 KT를 2경기 차로 따돌리고 선두 자리를 지켰다. KT는 2연패에 빠졌다.
이주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