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겁 없는 막내들’ 편선우와 김은선이 밝힌 우리은행의 미래

‘겁 없는 막내들’ 편선우와 김은선이 밝힌 우리은행의 미래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2-03-24 17:12
업데이트 2022-03-24 17: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은선(왼쪽)과 편선우. WKBL 제공
김은선(왼쪽)과 편선우. WKBL 제공
편선우 2002년생 프로 2년차. 김은선 2003년생 프로 1년차.

아산 우리은행의 ‘겁 없는 막내들’이 언니들의 공백을 말끔히 지우며 존재감을 제대로 뽐냈다. 주전 의존도가 높은 우리은행으로서는 포스트 시즌 준비에도 탄력을 받게 됐다.

편선우와 김은선은 지난 22일 부천 하나원큐전과 23일 용인 삼성생명전에 나란히 출전했다. 코로나19 확진 여파로 취소됐던 우리은행의 경기가 22일에 편성되면서 선수들의 체력 부담이 컸고, 위성우 감독이 막내들을 과감하게 내보냈다.

이미 포스트 시즌을 확정했고, 선수들의 체력 문제도 있어 승패에 부담이 덜한 경기였음에도 두 막내는 주어진 기회를 쉽게 날리지 않았다. 코트에 들어가 적극적으로 던지고 움직이면서 ‘저 선수 누구냐’는 말이 나올 정도로 존재감을 뽐냈다. 막내들이 잘 활약해준 덕에 우리은행은 9연승을 달릴 수 있었다.

편선우는 득점은 없었지만 하나원큐전에서 6분을 뛰며 리바운드 1개, 삼성생명전에서 11분 46초를 뛰며 4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수비력이 강한 우리은행의 플레이에 잘 녹아들어 위 감독도 “본인의 역할을 100% 수행했다”고 칭찬했다.

김은선은 하나원큐전에서 22분 46초를 뛰며 3점슛 2개를 넣어 6점 2어시트를 기록했고, 삼성생명전에서 22분 38초를 뛰며 9점 3리바운드 7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특히 쟁쟁한 선배들을 앞에 두고 과감하게 플레이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위 감독은 “은선이가 농구를 알고 한다”고 평가했다.
편선우와 웃으며 이야기나누는 박지현(오른쪽). WKBL 제공
편선우와 웃으며 이야기나누는 박지현(오른쪽). WKBL 제공
우리은행은 여자프로농구에서 왕조로 불리는 팀이다. 그러나 프로스포츠에서 어느 팀이든 왕조가 지속되기 쉽지 않다. 주전 선수의 노쇠화와 누적되는 드래프트 하위픽이 맞물려 어느 순간부터 어려움을 겪는다. 특히 인력풀이 좁은 스포츠일수록 드래프트에서 좋은 선수를 뽑기가 쉽지 않아 악순환이 이어진다.

우리은행도 주전 선수들이 다른 팀에 비해 나이가 많은 편이다. 그나마 2000년생 박지현이 국가대표급 선수로 성장하면서 우리은행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었다.

그러나 박지현 혼자만으로 미래를 준비하기엔 어려움이 많을 수밖에 없다. 이 상황에서 김은선과 편선우가 가능성을 제대로 보여주면서 우리은행의 미래가 한층 더 밝아졌다.

두 선수의 활약은 봄농구에 대한 기대감도 키웠다. 로테이션이 부족한 우리은행으로서는 짧은 기간 강한 상대들과 맞붙다 보면 체력적으로 크게 떨어질 수밖에 없다. 우리은행은 가뜩이나 챔피언결정전에 직행하지 못했던 시즌은 우승을 놓친 아픈 기억도 있다.

시즌 막판에 변수가 등장하면 상대도 골치 아플 수밖에 없다. 우리은행이 무서운 막내들의 등장에 봄농구를 더 치열하게 만들고 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