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풍 몰아치는 스키장에서 ‘인스턴트 파스타’”…음식과 사투하는 선수들

“강풍 몰아치는 스키장에서 ‘인스턴트 파스타’”…음식과 사투하는 선수들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22-02-07 12:09
업데이트 2022-02-07 14: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키 경기장 음식 제공 없어... 미국 대표팀 ‘인스턴트 파스타’ 먹어
독일 스키 감독 “따뜻한 음식이 없다” 발 동동
한국 선수들은 한식 도시락으로 ‘밥심’

한국 선수들에게 제공되는 한식 도시락
한국 선수들에게 제공되는 한식 도시락 대한체육회 제공
6일 중국 옌칭 국립알파인스키센터에서 미국 스키 대표팀 선수들은 캠핑용 인스턴트 음식을 주섬주섬 꺼내들었다. 컵라면처럼 뜨거운 물을 부어 조리하는 파스타를 후후 불어 먹으며 얼어붙은 몸을 녹였다. 이날 열릴 예정이었던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알파인 스키 활강 남자부 경기가 강풍으로 하루 미뤄지는 돌발 상황에서 비상 식량을 준비한 미국 대표팀의 ‘선견지명’이 빛을 발휘했다.

로이터통신은 이날 “베이징동계올림픽이 열리는 산에서 추운 것은 활강 코스를 채찍질하는 바람만이 아니다”라면서 스키 선수들이 산 위에서 벌이는 ‘음식과의 사투’를 조명했다. 따뜻한 음식을 준비한 미국 대표팀을 바라보며 독일 스키 대표팀의 크리스티안 슈바이거 감독은 발을 동동 굴렀다. 그는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따뜻한 음식이 없다. 감자칩과 견과류, 초콜릿 같은 것만 있다”면서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따뜻한 음식을 제공할 것이라 기대했다”고 당혹스러워했다.

옌칭 선수촌에는 24시간 운영되는 뷔페 식당에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슈바이거 감독은 “선수촌 식당의 음식은 훌륭하다”면서도 월드컵 등 다른 국제대회에서 경기장에 뷔페 케이터링(음식 공급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과 비교된다고 지적했다. 미국 대표팀 관계자는 “경기장에 따뜻한 음식이 제공되지 않는 게 코로나19 방역 수칙 강화 때문일 수 있다”고 조심스레 말했다.

‘밥심’으로 운동하는 한국 선수들은 한식 도시락으로 힘을 얻고 있다. 대한체육회가 베이징 시내 호텔에 마련한 급식지원센터는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영양사 등 14명이 파견돼 한식 도시락을 만든다. 한국에서 공수해 온 재료로 김치와 따뜻한 국, 회복음료와 과일까지 정성스레 담긴 도시락을 매일 180인분 만들어 선수단 60명에게 하루 세차례 배달한다. 2일 베이징 선수촌으로 도시락 지원을 시작한 뒤 옌칭과 장자커우 선수촌으로 운송 시스템을 마련해 주 2~3회 도시락을 지원한다. 한식 도시락이 선수들의 경기력 유지와 컨디션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고 대한체육회는 설명했다.



김소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