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충분히 할 수 있었는데…” 끝내 눈물 글썽인 최민정

“충분히 할 수 있었는데…” 끝내 눈물 글썽인 최민정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2-02-07 21:23
업데이트 2022-02-08 0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꿈의 무대에서 아쉽게 넘어진 최민정(24·성남시청)이 끝내 눈물을 보였다.

최민정은 7일 중국 베이징 수도체육관에서 열린 쇼트트랙 여자 500m 8강에서 넘어졌다. 최민정은 레이스 중반까지 선두 경쟁을 펼치고 있었지만 마지막 2바퀴를 남기고 곡선주로에서 미끄러지며 넘어졌다.

넘어진 직후 땅을 치며 억울함을 표현했던 최민정은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에 어두운 표정으로 들어섰다. 눈물을 글썽이며 나타난 최민정에게 취재진도 쉽게 말을 붙이지 못했다.

최민정은 “준비가 잘 됐다고 생각했는데 결과로 이어지지 못해서 아쉬웠던 것 같다”면서 “속도나 컨디션 문제는 크게 이상 없는 것 같다”고 말을 이었다. 최민정은 “남은 종목에서 팀원들하고 준비 잘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에서 넘어진 선수가 속출하면서 최민정도 피하지 못했다. 최민정은 “초반에는 괜찮았는데 타면서 너무 어려웠다”면서 “빙질에는 크게 이상 없는 것 같은데 여러가지를 체크해봐야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최민정 이후 홈팀 중국 선수를 포함해 줄줄이 넘어지면서 빙질 문제가 불거졌다.

벼르고 준비했던 만큼 최민정은 이를 악물었다. 취재진에게 답변을 이어가던 최민정은 결국 눈물을 참지 못하고 목소리가 떨렸다. 최민정은 “충분히 할 수 있었다고 생각이 들었고 주변에서도 많이 도와주셨는데 그게 결과로 이어지지 않아서 아쉽다고 생각한다”고 겨우 말을 이어갔다.

잠시 침묵이 오가고 최민정은 “끝난 거죠?”라고 물은 뒤 믹스트존을 쓸쓸히 빠져나갔다.
베이징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