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계올림픽 최강 ‘투잡족’ 올해도 투잡 역사 쓴다

동계올림픽 최강 ‘투잡족’ 올해도 투잡 역사 쓴다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22-02-09 12:24
업데이트 2022-02-09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노보드 최강자, 2018 평창 대회서 스키 깜짝 금메달
베이징에서도 스키-스노보드 ‘투잡’
“6개월 아기 엄마” 독일 가이젠베르거, 루지 여자 1인승 3연패

8일 스노보드 알파인 여자 평행대회전 금메달을 따낸 뒤 기뻐하는 에스터 레데츠카
8일 스노보드 알파인 여자 평행대회전 금메달을 따낸 뒤 기뻐하는 에스터 레데츠카 베이징 AFP 연합뉴스
“내 머리의 한 쪽은 금메달을 축하하지만, 다른 한 쪽은 이미 스키 코스를 질주하고 있어요.”

동계올림픽 역사상 가장 유명한 ‘투잡족’인 체코의 에스터 레데츠카(27)는 스노보드 종목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자마자 벌써 머리속에 스키 코스를 그리고 있었다. 그는 8일 중국 허베이성 장자커우의 겐팅 스노파크에서 열린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스노보드 알파인 여자 평행대회전 결승에서 다니엘라 울빙(오스트리아)을 제치고 우승하며 올림픽 2연패를 이뤄냈다.

미국 CNN은 “그가 4년 전 보여준 놀라운(stunning) 이중 연기를 다시 할 수 있을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전했다. 레데츠카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친구의 장비를 빌려 출전했던 알파인스키 여자 슈퍼대회전에서 ‘깜짝’ 우승을 하면서 대회 최고의 화제로 떠올랐다. 1주일 뒤 주종목인 스노보드에서도 우승해 동계올림픽 최초의 단일대회 스키·스노보드 금메달이라는 기록을 남겼다.

이번 대회에서도 ‘투잡’을 뛰고 있는 그는 11일 장자커우 국립 크로스컨트리 스키센터에서 열리는 알파인스키 여자 평행대회전에 나선다. 유로스포츠는 “그가 올림픽 이후 스키 국제대회에서 우승한 건 2020년 12월이 유일하다”면서 2연패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두 종목 경기가 같은 날이나 이틀 연속 열리지 않아서 다행”이라면서 “나는 두 종목 다 하는 게 당연하다. 어릴 때부터 해왔으니까”라며 웃었다.
8일 루지 여자 1인승에서 우승한 뒤 금메달에 입을 맞추는 나탈리 가이젠베르거
8일 루지 여자 1인승에서 우승한 뒤 금메달에 입을 맞추는 나탈리 가이젠베르거 베이징 로이터 연합뉴스
도전을 멈추지 않는 선수들의 대기록은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다. 독일 루지의 살아있는 전설인 나탈리 가이젠베르거(34)는 8일 중국 옌칭 국립 슬라이딩센터에서 열린 루지 여자 1인승에서 1~4차 합계 3분53초454로 우승했다. 2014년 소치 대회와 2018년 평창 대회에 이어 루지 1인승 3연패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앞선 2개 대회에서의 단체전 2연패까지 포함하면 다섯 번째 금메달이다. 아들을 출산한 지 불과 6개월만에 올림픽으로 향한 그는 “어머니가 돼 다시 올림픽 챔피언이 됐다.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할까”라며 기쁨을 전했다.



김소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