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뤄진 피겨 단체전 메달 수여식…러시아 또 도핑?

미뤄진 피겨 단체전 메달 수여식…러시아 또 도핑?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22-02-09 16:40
업데이트 2022-02-09 17: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英 스포츠 매체 “대회 전 러시아 선수 도핑 테스트가 원인”

러시아 피겨스케이팅 대표팀
러시아 피겨스케이팅 대표팀 7일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단체전에 참가한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 대표팀
베이징 EPA 연합뉴스
지난 6~7일 열린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단체전의 메달 수여식이 모종의 이유로 미뤄진 가운데, 러시아 팀이 또다시 도핑 의혹에 연루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다.

9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8일 오후 9시에 열릴 예정이었던 피겨 단체전 메달 수여식이 연기됐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국제빙상경기연맹(ISU)은 ‘법적 문제(legal issue)’로 수여식이 연기됐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지연 사유는 알려지지 않은 상황에서 IOC와 ISU 모두 함구하고 있다. 마크 아담스 IOC 대변인은 “지금 단계에서는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 없다”면서 말을 아꼈다. ISU 역시 “IOC와 법적인 협의가 필요한 돌발 상황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일부 언론에서는 러시아올림픽위원회(ROC)가 도핑 의혹에 연루됐을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영국의 스포츠 전문 인터넷 언론인 인사이드 더 게임즈는 “러시아 선수가 올림픽 이전에 실시한 도핑 테스트에 대한 상황이 메달 수여식이 미뤄진 원인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러시아는 조직적으로 자국 선수들에게 금지약물을 복용하게 하고 도핑 테스트 결과를 은폐한 정황이 적발돼 도핑 관련 징계를 받았다. 지난 평창 대회에 이어 2020 도쿄올림픽,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까지 러시아 선수들은 국가 자격이 아닌 ‘러시아 올림픽 위원회’ 자격으로 참가했다.

이번 대회 피겨 단체전에서는 카밀라 발리예바를 앞세운 러시아가 금메달을 따냈으며 미국이 은메달, 일본이 동메달을 획득했다.
김소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