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계 1위까지 오르고 또 오른다… 4위 김세영의 무한~ 도전

세계 1위까지 오르고 또 오른다… 4위 김세영의 무한~ 도전

박재홍 기자
박재홍 기자
입력 2022-01-13 22:06
업데이트 2022-01-14 02: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 LPGA서 처음으로 무승
무리한 많은 대회 출전 실패 요인
3월 HSBC챔피언십부터 시즌 시작

이미지 확대
김세영 USA TODAY Sports 연합뉴스
김세영
USA TODAY Sports 연합뉴스
“세계 랭킹 1위는 언제나 뚜렷한 제 목표에요. 올해는 꼭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통산 12승의 김세영(사진·29)에게 지난해는 쉽지 않았다. 2015년 LPGA 투어에 진출한 이후 처음으로 우승 없는 시즌을 보냈다. 2020년 10월 KPMG 여자 PGA 챔피언십에서 생애 첫 메이저 우승컵을 들어 올리고 올해의 선수상을 받는 등 최고의 한 해를 보낸 뒤 겪은 부진이어서 더 뼈아팠다. 김세영은 올 시즌을 재도약의 해로 만들겠다는 각오다.

김세영은 13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테일러메이드 후원 협약식 기자간담회에서 “작년엔 목표를 너무 크게 잡은 것 같다”면서 “무리하게 많은 대회에 출전하고 국가 간 이동도 많았던 게 결과적으로 실패로 이어졌다”고 돌아봤다. 이어 “올해는 과욕을 부리지 않고 할 수 있는 만큼 준비하려고 한다”면서 “우승 목표 승수도 따로 정하지 않았다. 한계 없이 도전하다 보면 이루고 싶은 꿈인 세계 랭킹 1위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 한다”고 차분히 말했다.

현재 세계 랭킹 4위인 김세영은 지난해 20개 대회에 출전했다. 세계 랭킹 10위 내에 있는 한국 골퍼(2위 고진영 19개, 4위 박인비 17개, 9위 김효주 16개) 중 가장 많았다. 김세영은 “작년엔 휴식기도 거의 없었고, 훈련 기간도 2주밖에 안 됐다”면서 “올 시즌엔 충분히 쉬면서 체력 훈련도 더 많이 해 확실한 동기 부여를 가져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김세영은 1, 2월 미국에서 열리는 3개 대회를 건너뛰고 오는 3월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HSBC 챔피언십부터 시즌을 시작한다. 3월 전까지 체력 훈련과 휴식을 통해 컨디션을 최고조로 끌어 올리겠다는 전략이다. 김세영은 “작년에 했던 실수는 다시 하고 싶지 않다”고 웃었다. 김세영은 올 시즌 새롭게 테일러메이드와 후원 계약을 맺고 드라이버와 아이언도 바꿨다. 김세영은 “새로운 장비로 그동안 아쉬웠던 부분이 개선된 점들이 있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올 시즌 더 좋은 성적을 내는 데 집중하겠다”고 다짐했다.

박재홍 기자
2022-01-14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