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토트넘의 라멜라 로셀소 레길론 X마스 모임 물의…코로나19 확진설도

토트넘의 라멜라 로셀소 레길론 X마스 모임 물의…코로나19 확진설도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1-03 12:14
업데이트 2021-01-03 12: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 런던 봉쇄 조치 준하는 4단계 방역 지침 어겨 논란
현지 기자 라멜라, 로셀소 양성 반응 SNS 올렸다가 삭제

이미지 확대
크리스마스 모임에 대해 사과하는 에릭 라멜라의 트위터.
크리스마스 모임에 대해 사과하는 에릭 라멜라의 트위터.
손흥민(토트넘)의 팀 동료 일부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어기고 크리스마스 모임을 가져 논란이 일고 있다. 일부는 코로나19 확진 이야기도 돌고 있다.

3일(한국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토트넘의 에릭 라멜라와 지오바니 로셀소, 수비수 세르히오 레길론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미드필더 마누엘 란지니가 지난 크리스마스에 가족과 함께 모임을 가진 사실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알려졌다. 스페인 출신 레길론을 제외하면 모두 아르헨티나 출신이다. SNS에 올라온 사진에는 모임 참석자가 20명에 육박했다.

현재 토트넘과 웨스트햄 구단의 연고지인 영국 런던에는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해 봉쇄 조치에 준하는 4단계 조치가 내려져 있어 라멜라 등의 크리스마스 모임에 비난이 일고 있다. 4단계에서는 재택 근무가 불가능한 경우, 등교 보육 운동 등의 목적 외에 반드시 집에 머물러야 하며 야외 공공장소에서도 다른 가구 구성원 1명과만 만날 수 있다.

토트넘 구단은 성명을 내고 “우리는 몹시 실망했다”면서 “선수들이 가족이나 친구들과 크리스마스에 모인 것을 강력 비난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문제는 구단 내부적으로 다뤄질 것”이라며 징계를 시사했다.

선수들도 곧바로 사과했다. 라멜라는 자신의 SNS에 “내 판단에 깊이 후회하고 사과한다”면서 “우리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이들을 실망하게 해 부끄럽다”고 적었다. 로셀소도 “모두에게 사과하고 싶다. 사람들이 자신과 사랑하는 이들의 안전을 위해 큰 희생을 하고 있다는 걸 알고 있다. 내게 실망감을 드러낼 만하다”면서 “앞으로 더 좋은 본보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멜라와 부상 재활 중인 로셀소는 2일 밤 리즈 유나이티드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레길론은 교체 선수 명단에 포함됐으나 벤치를 지켰다. 한편 이 경기에 앞서 현지 스포츠 저널리스트 던컨 캐슬이 자신의 SNS에 “라멜라와 로셀소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토트넘은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에 경기 연기를 요청하지 않았다”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토트넘은 이와 관련 공식 반응을 내놓지 않았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