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리그 데뷔 이승우 “적응 우선… 말보다 결과로 보일 것”

K리그 데뷔 이승우 “적응 우선… 말보다 결과로 보일 것”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01-11 22:26
업데이트 2022-01-12 01: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도균 감독 신뢰해 수원FC 선택
“뛰고 싶어… 튀지 않게 조심할 것”

이미지 확대
이승우
이승우
유럽에서 뛰다가 2022시즌 K리그 무대에 데뷔하는 이승우(24·수원 FC)가 한층 성숙한 모습으로 출사표를 던졌다. 이승우는 11일 서귀포 빠레브 호텔에서 열린 2022 K리그 전지훈련 미디어캠프 기자회견에서 “처음 K리그를 밟아보는 선수로서 팀에 적응하는 게 우선”이라면서 “수원 FC가 더 높은 곳까지 올라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우는 스페인 명문 바르셀로나 유스에서 성장하면서 기대를 받았지만, 프로 진출 뒤 베로나(이탈리아)와 신트트라위던(벨기에)에서 제대로 출전 기회를 잡지 못했다. 그는 “K리그로 온 가장 큰 이유는 축구 선수로서 뛰고 싶었기 때문”이라면서 “김호곤 단장님과 김도균 감독님이 믿음을 주셨고, 주저없이 수원 FC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또 올해 목표에 대해서는 “말보다 결과로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기자회견 도중 ‘K리그 복귀에 싸늘한 시선을 가진 팬들도 있다’는 질문에 대해 이승우는 “처음 듣는 이야기인데 기자님 생각을 이야기하신 건지 모르겠다”며 살짝 불쾌한 감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하지만 예전 자신의 튀는 모습에 대해 “최근 몇 년간 혼나기도 했고, 기자분들께서 많이 안 좋게 (기사를) 쓰기도 하셨다”면서 “안 좋게 보시는 분들도 있어서 최대한 튀지 않게, 문제가 안 일어나게끔 하고 있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팀 동료인 박주호(35)는 “저도 승우를 알기 전에는 튀고 개성 있는 선수인 줄만 알았는데, 대표팀에서 같이 생활해보니 최선을 다하고 이기려는 의지가 강한 선수”라고 감쌌다. 김도균 감독은 “저희 팀 컬러가 공격적인 것이 강점인데 올해 이승우, 김현 등이 보강됐기 때문에 지난해 이상의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서귀포 장형우 기자
2022-01-12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