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AFC 우승컵 놓쳤던 포항 “올해 FA컵 우승하겠다”

AFC 우승컵 놓쳤던 포항 “올해 FA컵 우승하겠다”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01-12 16:25
업데이트 2022-01-12 16: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포항 김기동 감독
포항 김기동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프로축구 포항은 지난해 아쉽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에 그쳤다. AFC 챔피언스리그에 너무 힘을 쏟은 탓인지 리그에서는 파이널B(하위 스플릿)으로 떨어져 9위로 시즌을 마쳤다.

포항 김기동 감독은 12일 서귀포 빠레브호텔에서 열린 2022 K리그 전지훈련 미디어캠프 기자회견에서 “올해 대한축구협회(FA)컵 대회 우승하고, 내년에 다시 AFC 챔피언스리그 무대에 도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감독은 “2019년 포항에 감독으로 와서 리그 4위를 했고, 2020년 리그 3위, 지난해 AFC 챔피언스리그 2위를 했다”면서 “올해는 1위를 할 차례인데 현실적으로 리그는 어렵고 FA컵 우승을 노려보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포항은 선수 구성이 두텁지 않아 AFC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주목받지 못했다. 그러나 모두의 예상을 깨고 결승까지 진출했다.

단판 승부에서 강점을 보였지만, 리그에서는 빈곤한 득점력을 노출하며 4년 만에 파이널B로 내려 앉았다. 2020 시즌 일류첸코와 팔로세비치 등 외국인 선수 덕에 56골로 리그 최다 득점팀이었지만, 지난해 이 선수들이 떠나면서 41골에 그쳤다. 강원FC(40골)에 이어 두 번째로 적은 득점이다.

포항은 겨울 이적 시장에서 공격수 보강 차원에서 전남에서 윙포워드 정재희를 영입했고, 외국인 공격수의 영입도 타진하고 있다.

김 감독은 “지난해 외국인 선수가 제 몫을 못해줬다. 외국인 공격수를 바꾸려고 작업 중”이라면서 “새로 온 재희가 팀에 도움을 많이 줄 것이다. 또 부상에서 돌아온 이광혁과 꾸준한 임상협에게도 득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초 선수단과 미팅을 하면서 리그 6위 안에는 꼭 들어가자는 목표를 세웠다”면서 “특정 선수에 의존하기보다 다양한 선수들에게서 골이 터진다면 상대를 더 어렵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귀포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