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 골도 넣었는데…조영욱·엄지성 제외

아! 골도 넣었는데…조영욱·엄지성 제외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01-23 16:19
업데이트 2022-01-23 16: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벤투호 월드컵 최종예선 7,8차전
데뷔골 넣었지만 포지션 겹쳐

조영욱
조영욱 대한축구협회
A매치 데뷔전에 데뷔골까지 넣은 조영욱(서울)과 엄지성(광주)이 레바논, 시리아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7·8차전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파울루 벤투 대표팀 감독이 발표한 월드컵 최종예선 7·8차전 엔트리에 이름을 올리지 못한 K리거 7명이 23일 터키에서 귀국하는 비행기에 올랐다.

벤투 감독이 전날 발표한 명단에는 터키 전지훈련에 차출된 선수들 가운데 조영욱, 엄지성을 비롯해 고승범, 이영재, 정승현(이상 김천), 최지묵(성남), 김대원(강원)까지 모두 7명이 제외됐다. 벤투 감독은 월드컵 최종예선 2연전을 대비해 이들 7명을 포함, 모두 27명을 소집해 터키 안탈리아에서 전지훈련을 해 왔다.

엄지성과 조영욱은 각각 아이슬란드, 몰도바와의 평가전에서 처음 A매치 무대를 밟았고, 데뷔골까지 터트렸다. 하지만 각각 미드필더와 공격수인 둘은 최종예선에 합류하는 해외파들과 포지션이 겹치는 바람에 아쉽게도 벤투 감독의 최종 선택을 받지 못했다.

터키 전지훈련에 참가하지는 않았지만 최종예선 명단에 이름을 올린 해외파는 김민재(페네르바체), 정우영(알사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황인범(루빈 카잔), 이재성(마인츠), 황의조(보르도)까지 6명이다.

대표팀은 27일 레바논과 최종예선 7차전 원정경기를 치르고, 다음달 1일 중립지역인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시리아와 8차전 원정경기를 한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