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 “하던대로”, UAE “이번엔 다르게”

한국 “하던대로”, UAE “이번엔 다르게”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03-29 12:01
업데이트 2022-03-29 12: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22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 10차전 기자회견

기자회견 중인 파울루 벤투 감독
기자회견 중인 파울루 벤투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
2022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 A조 1위 한국은 “하던 대로” 하겠다고 했고, 어떻게든 이겨서 3위를 지켜야 하는 아랍에미리트(UAE)는 “이번엔 다르게” 하겠다고 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28일(이하 한국시간) UAE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경기 전 공식 기자회견에서 “하던 대로 준비했다”면서 “승리로 승점 3을 따내 최종예선을 잘 마무리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대표팀은 29일 오후 10시 45분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UAE와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마지막 경기인 10차전을 치른다.

벤투 감독은 “이란전 끝나고 바로 장거리 이동을 해서 선수들의 회복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최대한 회복해서 최선의 방법으로 경기를 치르겠다. 많은 훈련을 할 수 없어서 어려운 점은 있지만, 미팅 등을 통해 필요한 부분을 잘 준비했다”고 말했다. 또 “하던 대로 최선의 선수들로 베스트11을 선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승점 1 차로 조 2위인 이란(승점 22)의 추격을 허용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기자회견 중인 김영권
기자회견 중인 김영권 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란전에서 추가 골을 터뜨린 김영권(울산)도 “회복할 시간이 길지 않아 최대한 회복할 수 있도록 중점을 뒀고, 경기력도 해온 대로 잘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UAE는 조 3위(승점 9)로, 4위 이라크(승점 8), 5위 레바논(승점 6)과 플레이오프(PO)행 티켓이 걸린 3위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로돌포 아루바아레나 UAE 감독은 “모두가 이번 경기에서 상황이 바뀌길 바라고 있다. 우리는 요구하는 만큼의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걸 알고 있다”면서 “우리는 대륙간 PO 진출권을 반드시 잡아야 한다. 이겨야만 가능한 결과”라고 말했다.
기자회견 중인 로돌포 아루바아레나 UAE 감독
기자회견 중인 로돌포 아루바아레나 UAE 감독 UAE 축구협회 제공
그는 “지난 경기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강해진 열망만큼 이번에는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 줄 수 있다고 확신한다”면서 “경기 중에 높은 집중력과 강인함으로 상대와 맞서야 하고 경기를 이끌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