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카타르 기운 그대로… ‘황소’ 뛰고 ‘막내’ 날다

카타르 기운 그대로… ‘황소’ 뛰고 ‘막내’ 날다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2-12-21 17:50
업데이트 2022-12-22 00: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럽파 태극전사 소속팀서 활약

황희찬, 英 카라바오컵 PK 유도
막판 도움 기록하며 16강전 완승
이강인, 스페인 국왕컵 32강 진출

이미지 확대
황희찬 로이터 연합뉴스
황희찬
로이터 연합뉴스
한국의 월드컵 16강을 이끈 태극전사들이 곧바로 소속팀에서 활약을 이어 가고 있다. 특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로 돌아간 ‘황소’ 황희찬(울버햄프턴)이 복귀 첫 공식전에서 페널티킥을 이끌어 내고 도움을 올리는 등 훨훨 날았다.

울버햄프턴은 21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프턴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카라바오컵 질링엄과의 16강전에서 후반 교체 투입된 황희찬의 맹활약에 힘입어 2-0으로 이겼다. 황희찬은 지난 8월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EPL 개막전에서 1도움을 올린 이후 넉 달여 만에 시즌 2호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며 향후 활약을 예고했다.

디에고 코스타, 다니엘 포덴세, 곤살로 게데스를 전방에 내세운 울버햄프턴은 4부 리그 소속 질링엄을 상대로 경기를 주도했다. 전반 점유율은 8대2로 압도적이었고, 슈팅도 13개 대 3개로 크게 앞섰다. 하지만 상대 육탄 방어에 막히고, 후벵 네베스의 슈팅이 골대를 때리는 등 좀처럼 골문을 열지 못했다.

울버햄프턴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아다마 트라오레, 16분 황희찬과 마테우스 누느스, 22분 라울 히메네스를 차례로 투입하며 승부수를 띄웠고 황희찬이 번뜩였다. 후반 32분 황희찬을 디딤돌 삼아 골이 터졌다. 코너킥 상황에서 황희찬이 상대 선수에게 잡혀 넘어지며 페널티킥을 얻었고, 히메네스가 키커로 나서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추가시간에도 황희찬의 도움으로 쐐기골이 나왔다. 역습 상황에서 히메네스의 전진 패스를 받아 상대편 박스 왼쪽 모서리로 침투한 황희찬이 컷백을 돌려놓자 라얀 아이트누리가 마무리했다. 그러나 이후 황희찬은 시즌 마수걸이 득점 기회를 놓치며 아쉬움을 남겼다. 뒤쪽 공간으로 침투하며 롱패스를 받아 골키퍼와 1대1 기회를 맞았으나 골키퍼 머리를 넘기려는 슈팅이 그만 크로스바까지 넘겨 버렸다. 8강전은 내년 1월 치러진다. 상대는 추첨을 통해 결정된다.
이미지 확대
이강인(오른쪽) EPA 연합뉴스
이강인(오른쪽)
EPA 연합뉴스
이강인도 이날 소속팀 마요르카의 코파 델 레이(국왕컵) 3라운드(32강) 진출에 힘을 보탰다. 마요르카는 스페인 이룬의 스타디움 갈에서 열린 국왕컵 2라운드(64강)에서 전반 20분 터진 다니 로드리게스의 결승골에 힘입어 3부 리그 레알 우니온을 1-0으로 눌렀다.

이강인은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수차례 날카로운 패스를 배달하며 후반 32분까지 77분을 뛰었으나 공격포인트는 올리지 못했다. 이강인은 올 시즌 라리가에서만 2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홍지민 전문기자
2022-12-22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