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 벽 만났지만, 손뼉 쳐줄 때

‘손’ 벽 만났지만, 손뼉 쳐줄 때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09-01 20:34
업데이트 2022-09-02 03: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불운과 부담에 맞서… ‘골든부트’ 손흥민의 도전은 진행 중

웨스트햄전 선발 풀타임 출전
결정적 슛 기회 자책골로 뺏겨
5경기째 침묵… 팀내 최저평점

홀란, 2경기째 해트트릭 기염
개막 5경기 9골… 리그 신기록
이미지 확대
토트넘의 손흥민이 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웨스트햄과의 경기에 선발 출전해 풀타임으로 뛰었지만 시즌 첫 골을 뽑는 데 실패했다. 사진은 지난달 20일 울버햄프턴전을 앞두고 몸을 푼 뒤 웃고 있는 손흥민의 모습.  런던 AP 연합뉴스
토트넘의 손흥민이 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웨스트햄과의 경기에 선발 출전해 풀타임으로 뛰었지만 시즌 첫 골을 뽑는 데 실패했다. 사진은 지난달 20일 울버햄프턴전을 앞두고 몸을 푼 뒤 웃고 있는 손흥민의 모습.
런던 AP 연합뉴스
‘불운과 부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30)이 2022~23시즌 개막 이후 5경기째 골 사냥에 실패했다. 유효 슈팅을 한 차례도 기록하지 못하면서 팀에서 가장 낮은 평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 웨스트햄의 이번 시즌 EPL 5라운드에 선발 출전해 풀타임으로 경기장을 누볐다. 하지만 시즌 1호골 등록엔 실패했다.

토트넘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일부 영국 언론의 예상과 달리 손흥민을 스타팅멤버로 세우며 힘을 실어 줬다. 사우샘프턴과의 개막전 이후 4경기 만의 풀타임 출전이다. 손흥민이 골을 뽑아내지 못하면서 경기는 1-1 무승부로 끝났다.

손흥민의 플레이가 예전보다 날카롭지 못하기도 했지만 운 역시 따르지 않았다. 전반 34분 손흥민은 공격 삼각편대를 이룬 해리 케인(29), 데얀 쿨루세브스키(22)와 함께 하프라인을 돌파하며 웨스트햄 수비진을 뚫고 상대 골문 입구까지 치고 들어갔다. 쿨루세브스키로부터 공을 받은 케인이 손흥민에게 낮고 빠른 크로스를 연결했고 손흥민이 발만 갖다 대면 골이었다. 그런데 웨스트햄 수비수 틸로 케러(26)가 손흥민 바로 앞에서 발을 뻗어 자책골을 넣고 말았다. 손흥민의 골 찬스가 상대의 자책골로 바뀐 것이다. 손흥민은 후반 28분 회심의 첫 슈팅을 때렸지만 상대 수비수를 맞고 크로스바를 넘어갔다.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이날 손흥민에게 평점 5.9점을 줬다. 유일하게 교체 출전한 히샤를리송(25)을 포함해 이날 토트넘에서 그라운드를 밟은 12명의 선수 중 가장 낮은 평점이다. 스카이스포츠 평점에선 토트넘의 다른 선발 선수 모두 7점을 받은 가운데 손흥민만 6점을 기록했다. 히샤를리송과 함께 팀 내 최저점이다. 풋볼런던과 이브닝 스탠더드는 토트넘 선수들에게 5~7점 사이의 평점을 줬지만 손흥민에게는 모두 5점을 줬다.
이미지 확대
엘링 홀란. AFP 연합뉴스
엘링 홀란.
AFP 연합뉴스
한편 맨체스터 시티의 ‘괴물 공격수’ 엘링 홀란(22)은 노팅엄 포리스트와의 리그 5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전반 12분 선제 결승골을 시작으로 전반 22분, 전반 38분 연속 득점포를 가동하며 2경기 연속 해트트릭에 성공했다.

홀란은 현재 5경기에서 벌써 9골을 기록하는 폭발적인 공격력을 선보이고 있다. 개막전 웨스트햄을 상대로 2골을 넣은 것을 시작으로, 3라운드 뉴캐슬전에서도 1골을 넣었고, 4~5라운드에서는 연속 해트트릭으로 놀라운 공격력을 뽐냈다. 개막 5경기 9골은 리그 신기록이다.

골을 넣지 못한 2라운드 본머스와의 경기에선 도움 1개를 기록했다. 맨시티는 홀란의 맹활약을 바탕으로 노팅엄을 6-0으로 완파하고, 개막 5경기에서 무패(4승1무)를 이어 가며 승점 13점으로 2위를 달렸다. EPL 1위 아스널은 애스턴 빌라와의 홈경기에서 2-1로 승리하며 개막 5연승(승점 15점)을 질주했다.

 
김동현 기자
2022-09-02 22면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