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효진 “감독님은 내숭 인싸…안무 주면 춤 출것”

양효진 “감독님은 내숭 인싸…안무 주면 춤 출것”

이주원 기자
입력 2022-02-23 08:59
업데이트 2022-02-23 09: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성형 현대건설 감독
강성형 현대건설 감독 강성형 현대건설 감독이 지난달 광주 페퍼스타디움에서 열린 올스타전에서 선수들의 손에 이끌려 춤을 추러 코트에 나서고 있다.
현대건설 제공
강성형 현대건설 감독과 선수들의 ‘합동 무대’를 다시 볼 수 있을까.

프로배구 여자부 정규리그 우승을 앞둔 현대건설의 센터 양효진이 다시 한 번 강 감독과 우승 세리머니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현대건설은 지난 22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2021~22시즌 홈경기에서 IBK기업은행을 3-1(25-20 19-25 25-18 25-18)로 꺾었다. 15연승으로 최다 연승 기록을 작성한 현대건설은 23일 김천에서 한국도로공사와 ‘미리보는 챔프전’을 가진다. 현대건설이 이날 3-0이나 3-1로 이겨 승점 3점을 확보한다면 조기에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한다.

이날 경기를 못 이기더라도 사실상 정규리그 1위를 확정한 만큼 팬들은 세리머니에 관심을 쏟고 있다. 지난달 열린 올스타전에서 강 감독은 제자 이다현, 정지윤과 ‘when we disco’에 맞춰 숨겨 놨던 춤 실력을 선보였다. 당시 현란한 춤사위를 보인 이다현은 “한 번이 어렵지 두 번은 쉽다”며 우승하면 또 세리머니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감독은 세리머니 약속에 손을 내저었다. 강 감독은 “아직도 올스타전을 생각하면 땀이 난다”며 “선수들이 준비할 것이다”고 고개를 저엇다.

하지만 양효진은 “그런 합의를 본 적이 없다”며 극구 부인했다. 양효진은 “감독님은 속으로는 하고 싶어도 아닌 척 하는 인싸 같은 느낌”이라며 “내숭 인싸”라고 말했다. 이어 “감독님은 안무를 안 드리면 연습을 안 한다”며 “노래를 틀면 자연스럽게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세리머니를 예고했다.

양효진은 “감독님이 혼자말로 지나가며 너네가 춤을 추면 되겠다고 했는데 선수들이 반응도 안했다”며 “우승이 확정된다면 그때부터 제가 후배들에게 얘기해서 안무를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웃었다.
이주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