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라이트도 OK ‘두 개의 심장’ 같은 레오, OK 봄배구 이끈다

라이트도 OK ‘두 개의 심장’ 같은 레오, OK 봄배구 이끈다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2-03-08 14:28
업데이트 2022-03-08 14: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레오가 7일 안산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린 2021~22 V리그 남자부 우리카드전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KOVO 제공
레오가 7일 안산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린 2021~22 V리그 남자부 우리카드전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KOVO 제공
레프트로 공격을 잘하던 레오나르도 레이바 마르티네즈(레오)가 라이트로 옮겨서도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두 개의 심장’ 같은 레오의 활약에 OK금융그룹도 봄배구를 향해 힘을 내고 있다.

레오는 7일 안산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린 2021~22 V리그 남자부 우리카드전에서 41점(공격성공률 56.45%)을 폭발하며 팀의 3-2(25-18 20-25 25-23 21-25 15-8) 승리를 이끌었다. 블로킹 4개, 서브 에이스 2개로 트리플크라운(서브·블로킹·백어택 각 3개 이상)을 아깝에 놓친 것이 유일한 흠이었다.

이날도 레오는 라이트로 출전했다. 석진욱 감독은 포지션 변경에 대해 “리시브 점유율을 떨어뜨리기 위해서”라고 경기 전 밝혔다. 공격에만 더 집중하길 바라는 뜻을 받아들인 레오는 지난달 13일 현대캐피탈전 이후 두 번째로 라이트로 나섰다.

낯선 포지션이지만 레오는 곧잘 적응했다. V리그 역대 최고의 외국인 선수로 평가받는 만큼 포지션에 상관 없이 공격력은 여전했다. 이날 37점을 올린 알렉산드리 페헤이라(알렉스)와의 외인 맞대결에서도 레오가 웃었다.
알렉스를 앞에 두고 스파이크를 날리는 레오. KOVO 제공
알렉스를 앞에 두고 스파이크를 날리는 레오. KOVO 제공
레오는 “현대캐피탈전에서 처음으로 라이트를 했는데 처음으로 라이트를 뛴 경기라 안전하게 경기했다”면서 “오늘은 감독님도 공격수이니까 세게 때리라고 주문하셔서 감독님을 믿고 경기했다”고 말했다. 아직 경험이 부족하지만 레오는 세터들과 대화를 통해 자신의 공격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다.

선수 중에는 수비도 적극적으로 가담해야 몸이 풀리는 유형이 있다. 그러나 레오는 공격 체질이 맞는 분위기다. 레오는 “수비부담 없이 공격에 집중할 수 있어서 훨씬 좋다”면서 “블로킹도 좋아져서 라이트에서 블로킹이 많이 도움되고 있는 것 같다”고 자랑했다. 당연히 공격력은 더 무시무시하다. 레오는 “라이트에서 공격 옵션이 많아졌고, 각도도 크게 낼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된다”고 말했다.

공격 본능에만 집중하게 된 만큼 레오의 목표는 당연히 팀이 승리하는 데 도움이 되고, 나아가 봄배구에 진출하는 것이다. 과거 3시즌 연속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를 수상했던 레오이기에 자신감도 넘친다.
선수들과 하이파이브하는 레오. KOVO 제공
선수들과 하이파이브하는 레오. KOVO 제공
레오는 “마지막 6라운드는 체력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 같다”면서 “시즌이 막바지로 가다 보니 모든 팀이 피곤하지만 몸관리에 최대한 신경 쓰면서 준비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제는 중고참 선수로서 선수들을 이끄는 리더 역할도 자처했다.

레오는 “모든 팀이 승점 비슷해서 정신적으로도 부담이 많지만 잘 준비해서 이끌어가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차지환, 조재성이 리시브에 가담하면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중요한 순간에 힘을 낼 수 있도록 내가 계속 조언하면서 이끌어가겠다”고 다짐했다.

OK금융그룹은 3위 우리카드에 승점 5가 뒤진 4위를 달리고 있다. 3위와 승점 3 이내로 좁혀야 봄배구가 가능하기에 쉴 틈이 없다. 자신의 손으로 만든 우승이 익숙한 레오가 앞으로도 라이트에서 무시무시한 파괴력을 보여준다면 OK금융그룹의 봄배구도 꿈이 아닌 현실이 될 수 있다.
안산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