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 숨 돌린 현대건설…시즌 ‘통합우승’ 가능하다

한 숨 돌린 현대건설…시즌 ‘통합우승’ 가능하다

이주원 기자
입력 2022-03-11 16:42
업데이트 2022-03-11 17: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프로배구 현대건설이 22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V리그 경기에서 IBK기업은행을 꺾고 여자부 역대 최다 15연승을 달성한 뒤 손을 잡고 강강술래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프로배구 현대건설이 22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V리그 경기에서 IBK기업은행을 꺾고 여자부 역대 최다 15연승을 달성한 뒤 손을 잡고 강강술래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1~22시즌 통합우승을 눈앞에 둔 현대건설이 포스트시즌 취소 위기를 넘기며 한숨을 돌렸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11일 “리그 중단기간이 26일이 됨에 따라 포스트시즌 미개최 여부를 시행 전 최종적으로 구단과 긴급 대책회의를 통해 의견을 나눴다”며 “여자부 인기상승 유지, 팬서비스 제공, 포스트시즌 진행 시 일정 소요기간 등을 고려해 포스트시즌 축소 진행을 7개 구단 만장일치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배구계에 따르면 전날 페퍼저축은행 선수 3명이 PCR 검사를 실시한 결과 이날 2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16명의 선수 중 3명의 부상자 외에 확진자 3명이 나오면서 최소 엔트리인 12명을 채우지 못하게 됐다.

앞서 여자부는 현대건설과 한국도로공사, KGC인삼공사의 집단 감염으로 지난달 11일부터 열흘 동안 중단된 바 있다. 어렵게 재개된 여자부는 선수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경기에 나서는 등 방역지침을 강화했지만, 현대건설과 GS칼텍스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터져 나오며 지난 6일부터 또 중단됐다. 예정대로면 16일에 재개가 예정돼 있었지만 KGC인삼공사와 페퍼저축은행까지 엔트리 12명 구성이 불가능해 리그 중단일이 26일로 늘었다.

당초 한국배구연맹(KOVO) 매뉴얼에 따르면 리그 중단 기간이 총 24일부터 28일까지일 경우 포스트시즌이 열리지 않는다. KOVO 관계자는 “팬들을 고려해 포스트시즌을 취소하지 않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긴급회의에서는 현재 정규리그 순위가 사실상 결정돼 있는 상황 등을 고려해 포스트시즌을 진행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19 위기에 직면한 현대건설에게는 불행 중 다행이다. 현대건설은 2020년 코로나19 사태로 불운을 겪었다. 당시 현대건설은 정규리그 1위를 차지했지만, 코로나19로 시즌이 지난해 3월 3일 조기에 끝나면서 봄배구에 나서지 못했다. 공식 기록도 ‘우승’이 아닌 ‘정규리그 1위’로 남았다.

지난 시즌 현대건설은 리그 최하위로 고전했다. 하지만 강성형 감독이 부임한 올해 뛰어난 경기력으로 개막 직후부터 선두를 달렸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며 경기력이 떨어지긴 했지만, 올 시즌 통합우승이 가장 유력한 팀으로 꼽혔다.

KOVO는 “순연된 여자부 리그 일정은 재편성해 추후 공지될 예정”이라며 “연맹은 남은 기간 동안 남녀부 시즌 완주를 위해 구단과 함께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주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