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코리아는 지난달 24일 경기 용인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미니 컨트리맨’을 선보였다. 미니코리아 측은 “한국이 코로나19 방역에 성공했고,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아우르는 컨트리맨의 콘셉트가 도시와 자연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한국의 지리적 특성과 부합했다는 점, 그리고 한국 시장의 중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미니는 지난해 처음으로 국내 판매 실적 1만대를 돌파했다. 한국은 미니가 세계 8번째로 잘 팔리는 시장이다.
미니 컨트리맨은 미니 모델 가운데 유일한 4도어 스포츠액티비티차(SAV)다. 2011년 출시 이후 전 세계에 54만대 이상 팔린 인기 모델로, 전 세계 미니 판매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약 30%다. 뉴 미니 컨트리맨은 2세대 컨트리맨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디자인과 공간, 편의기능이 한층 개선됐다. 국내에는 올해 4분기에 출시된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20-07-06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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