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인근 타운하우스 ‘호응’…자연과 조화 누리는 新주거 형태

수도권 인근 타운하우스 ‘호응’…자연과 조화 누리는 新주거 형태

입력 2016-05-20 16:41
업데이트 2016-05-20 17: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파주 운정 헤르만하우스02
파주 운정 헤르만하우스02


주거 공간이 단순히 집 안에서 일상생활을 하는 것을 벗어나 자연과 조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는 곳으로 변하면서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마당이 있는 여유로움을 얻을 수 있는 타운하우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타운하우스는 아파트의 편리함과 전원주택의 자연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주거 형태로 꼽힌다. 높은 천장과 계단, 다락방, 정원 등을 갖추고 있으며 작은 마을로 이뤄져 이웃들과의 정도 함께 나눌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타운하우스를 선택할 때 도시와의 접근성이 좋고 인근에 생활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타운하우스는 한 달에 한두 번 놀러가는 별장이 아니라 매일 생활하는 집이기 때문에 도시와의 높은 접근성, 편리한 주변 생활편의시설, 인테리어 소재, 교육환경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믿을 수 있는 시공사를 확인하고 건축 자재가 어떻게 사용되었는지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더 좋다.

최근 수도권에 인접해 있는 타운하우스 가운데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에 조성된 헤르만하우스02의 경우 유명 건축가가 ‘소통’을 키워드로 설계했다고 알려지면서 시공 단계부터 관심을 얻었다. 건축물의 예술성은 물론 자연과의 소통, 가족과의 소통, 이웃과의 소통을 주제로 자연친화적인 콘셉트로 건축됐다.

내부는 높은 천정고와 통창을 적용해 공기순환을 최대화했으며, 개방감과 쾌적성, 채광을 극대화시켰다. 단지 뒤로는 양지말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앞으로는 대형공원이 조성 중에 있다.

타운하우스 지하에는 취미실, 작업실, 미디어 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별도 공간이 확보되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헤르만하우스02가 위치한 운정3지구개발지역은 하나로마트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롯데아울렛, 현대백화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학군도 갖춰져 있다. 또한 GTX 운정신도시, 지하철 3호선의 연장 발표, 제2외곽도로순환도로 신설, 상암-문산고속도 착공 등으로 개발호재까지 높은 지역이라는 게 건설사 측 설명이다.

헤르만하우스 분양 관계자는 “호응을 얻어 현재 38세대 가운데 26세대가 이미 입주를 마쳤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