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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중심 미래형 점포로 리뉴얼해 매출 급증

고객 중심 미래형 점포로 리뉴얼해 매출 급증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01-25 17:38
업데이트 2022-01-26 0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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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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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미래형 점포로 새단장한 이마트 성서점의 식품 코너. 이마트제공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미래형 점포로 새단장한 이마트 성서점의 식품 코너.
이마트제공
이마트가 온오프라인 유통업계 혁신을 목표로 단행한 고객 중심의 미래형 점포 리뉴얼이 최근 결실을 보고 있다. 이마트는 2020년 서울 월계점을 시작으로 총 9개, 2021년 18개 매장을 리뉴얼해 고객 중심의 미래형 점포로 변신시켰다. 올해도 10개 이상 리뉴얼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리뉴얼을 진행한 18곳의 점포는 모두 리뉴얼 이후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특히 경기 이천점은 지난해 7월 리뉴얼 오픈 이후 30.4%, 제주 서귀포점은 지난해 6월 리뉴얼 오픈 이후 25.7%라는 매출 고신장을 기록하며 리뉴얼 성과를 입증했다. 이마트의 점포 리뉴얼 핵심 키워드는 ‘고객 관점에서의 재탄생’이다. 기존 점포의 전면적 혁신과 공간 재구성으로 고객 지향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이 방문하고 싶고 오래 체류하고 싶은 매장으로 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는 최대 강점인 식품점을 오프라인 매장만이 할 수 있는 ‘체험형’,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형’ 매장으로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 비식품 부분을 압축해 확보된 공간에 문화·엔터테인먼트부터 식음 및 패션 브랜드까지 다양한 매장을 도입했다.



박성국 기자
2022-01-26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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