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내 딸과 결혼하면 1400억 준다…女 얼굴 보니

“내 딸과 결혼하면 1400억 준다…女 얼굴 보니

입력 2014-01-24 00:00
업데이트 2014-01-25 15: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콩 거부 “레즈비언 딸과 결혼해주면 1400억”…사윗감 포상금 2배로

레즈비언(여성 동성애자)인 딸을 결혼시키려고 5억 홍콩달러(약 693억원)를 내걸어 화제가 됐던 홍콩의 거부가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오지 않자 포상금의 액수를 두 배로 올렸다.

영국 인디펜던트는 23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현지 신문 보도를 인용해 부동산 개발업자인 세실 차오(趙世曾·77)가 큰딸 지지 차오(趙式芝·34)의 남편이 될 남성에게 10억 홍콩달러(약 1386억원)의 포상금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레즈비언 딸과 결혼하면 1천400억” 홍콩의 부동산 거부 세실 차오의 딸 지지 차오(오른쪽)가 홍콩의 한 행사에서 동성 파트너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AP=연합뉴스DB)
“레즈비언 딸과 결혼하면 1천400억” 홍콩의 부동산 거부 세실 차오의 딸 지지 차오(오른쪽)가 홍콩의 한 행사에서 동성 파트너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AP=연합뉴스DB)
세실 차오는 홍콩 외에 말레이시아와 중국, 마카오 등에서 각종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를 하고 있다. 세실 차오는 말레이시아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5억 홍콩달러의 포상금을 제시한 이후 2만건에 달하는 문의를 받았으나 결국 딸을 결혼시키는 데 실패하자 포상금 액수를 배로 높이겠다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

세실 차오는 “성적 취향에 대한 딸의 마음을 돌리기에 아직 늦지 않았다”면서 “딸의 사생활에 끼어들고 싶진 않지만 딸이 좋은 결혼을 해 아이를 낳고 내 사업을 물려받길 원할 뿐”이라고 말했다고 인디펜던트는 전했다. 앞서 세실 차오는 지난해 9월 딸 지지와 결혼하는 남성에게 5억 홍콩달러를 주겠다며 사윗감 공개 모집에 나서 이목을 모았다. 그러나 지지는 이미 2012년 4월 동성 결혼이 법적으로 인정되는 프랑스에서 9년간 사귄 동성 연인과 결혼을 한 상태였다.

지지는 22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아버지가 아무리 많은 돈을 내걸어도 내 마음에 드는 남자를 구하진 못할 테니 언론에 포상금 얘기좀 그만 하라고 아버지에게 여러 번 말했지만 소용이 없었다”고 말한 바 있다. 지지는 현재 LGBT(레즈비언·게이·양성애자·성전환자) 인권운동가로서 성소수자 차별금지 입법을 촉구하는 로비단체 ‘빅 러브 얼라이언스’에서 활동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