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IS 처형 동영상에 ´네 살배기 IS 2세´ 충격… ”이교도들 죽일 것”

IS 처형 동영상에 ´네 살배기 IS 2세´ 충격… ”이교도들 죽일 것”

오상도 기자
입력 2016-01-05 01:06
업데이트 2016-01-05 14: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의 선전 동영상에 등장한 네 살배기 아이가 영국 언론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4일(현지시간) 일간 데일리 메일과 텔레그래프는 이 아이를 ‘지하디 2세’로 묘사하면서, 영국 출신 여성 지히디스트(이슬람성전주의자)의 아들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들이 아이의 어머니로 지목한 사람은 그레이스 카디자 데어(22)로 알려졌다. 수년 전 카디자 데어가 트위터에 올린 사진 속 자신의 아이와 닮았기 때문이다.

 런던 남동부에 살던 카디자 데어는 2012년 시리아로 건너가 IS 대원과 결혼했다. 2014년 공개된 동영상에서 그는 아랍 전통 의상인 부르카를 착용한 채 AK-47 소총을 쏘고 있었다. 영국 정보 당국은 “카디자 데어는 지하디스트는 물론 IS 합류를 꿈꾸는 급진주의자들 사이에서 유명 인사”라고 전했다.

 한편 IS가 최근 공개한 영국 스파이 처형 동영상에서 카디자 데어의 2세로 알려진 아이는 영국 억양의 영어로 “저기 있는 이교도들을 죽일 것”이라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아이는 IS의 표식이 새겨진 두건을 쓰고 있었다.

 오상도 기자 sdoh@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