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콘코리아가 2017년 정책발표세미나를 통해 2016년 하반기히트상품으로 선정되었던 오티콘 오픈(Opn)의 차기작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113년의 청각기술력을 보유한 오티콘보청기는 올 상반기 오티콘 오픈(Opn)을 런칭하며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오티콘 오픈(Opn)은 64채널 보청기로 새로운 뷔록스 칩셋이 탑재된 신제품이다. 세계최초로보청기에 사물인터넷과 트윈링크기능을 탑재하여 2017 미국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2관왕을 수상하였다.
또한 오픈은 오픈사운드 네비게이터 기능으로 1초에 100번 소음과 소리를 분석한다. 소리는360도 방향에서 분석하여 보청기착용자들이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한 기능으로 말소리이해도를30% 증가시키고, 듣기 위한 노력은20% 감소시키며, 말소리기억력을 20%상승시켰다.
이와 함께 두뇌로 소리를 듣는 브레인히어링 기술 개발 노력을 이어온 오티콘보청기는 보청기착용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근UBS 에비던스랩에서 진행된 보청기브랜드조사에서 보청기음질이 좋은 브랜드 1위로 조사되었다. 이러한 상승세를 꾸준히 이어나가며 덴마크 오티콘보청기는 오티콘 오픈1을 시작으로 오픈2, 3을 연이어 출시한다.
오티콘보청기를 필두로 스위스버나폰보청기, 청각장비, 청취보조장비, 인공와우까지 취급하는 오티콘코리아는 매년 1월 정책발표 세미나를 통해 약300명 이상의 초청객들과 함께 한 해의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2017 정책발표세미나에서는 오티콘 오픈2,3런칭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행사장에는 오픈스페셜존(Opn Special Zone)을 구성해 오픈(Opn) 제품의 음질을 직접들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IFTTT 적용방법과 3D VR 체험 등 오픈 제품의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 될 예정이다.
오티콘코리아의 박진균 대표는“매년 발전하고 있는 오티콘의 정책발표세미나는 많은 사장단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어, 올해는 특히 더 알차게 꾸몄다. 신제품 런칭과 함께 예년과 다르게 볼거리가 풍성 할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1월 8일 더플라자호텔(The Plaza Hotel)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되며, 참여관련 정보는오티콘코리아본사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