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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 관리사‘ 자격증시대 새 아이템으로

‘고객만족 관리사‘ 자격증시대 새 아이템으로

입력 2017-04-06 10:54
업데이트 2017-04-06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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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은 고객만족 서비스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생활과 Business에 효율성과 실용성을 달성하기 위해 CS 기획, 고객응대, 고객감동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실무적 지식능력을 평가한다.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은 고객만족 서비스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생활과 Business에 효율성과 실용성을 달성하기 위해 CS 기획, 고객응대, 고객감동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실무적 지식능력을 평가한다.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의 인기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많은 기업에서 CS팀을 따로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기업에서 CS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강화되면서, CS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는 부서뿐만 아니라 재무, 마케팅, 인사 등 모든 분야에서 CS가 하나의 기능으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경제수요의 중심인 고객의 요구와 니즈가 다양해지는 가운데,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고객만족 교육과 운영의 중요성이 더욱더 증가되고 있어 관련 전문가의 수요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전문성 부합하는 (사)한국정보평가협회 주관 국가공인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은 고객만족 서비스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생활과 Business에 효율성과 실용성을 달성하기 위해 CS 기획, 고객응대, 고객감동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실무적 지식능력을 평가한다. 또한 고객 컴플레인 발생 시 상황 분석능력 및 해결책 제시능력에 관한 업무를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행 할 수 있는가에 대한 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증이다.

주요 시험과목은 CS개론(고객만족, 서비스 이론), CS전략론(서비스 분야, CS 활용), 고객관리 실무론(CS 실무, 고객관리, 컴퓨터 활용)으로 고객만족과 서비스 관련 종목에 관한 실무 이론 지식을 통해 교육학, 인사관리학, 마케팅학 등 관련 지식을 이용하여 고객 만족을 관리, 교육할 수 있는 능력의 유무를 평가한다.

국가공인 CS Leaders 17-3회 시험의 경우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접수하며, 시험일은 5월14일에 진행된다. 합격자 발표일은 5월19일로 예정되어 있다.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원서 접수는 (사)한국정보평가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또한 (사)한국정보평가협회는 PC Master(정비사), 개인정보보호사 자격증도 함께 주관하고 있다.

PC Master(정비사)는 PC에 대한 전문지식과 기능을 가지고 PC의 시스템구성 및 설치, 유지보수(고장수리, 시스템 최적화, 업그레이드), 기본적인 네트워크 설치 및 활용에 관한 업무와 사용자의 요구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PC를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개인정보보호사는 기업 및 기관이 수집한 고객정보에 대해 관련 책임자가 가져야 할 전문지식과 관리능력을 가지고 고객정보에 대해 삭제·열람·정정할 수 있는 업무와 고객정보를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보호 및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PC Master(정비사) 17-2회 1차 시험과 개인정보보호사 17-3회 시험은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접수하며, 시험일은 5월14일에 진행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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