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모 시술, 꼭 제모전문병원에서 해야 하나?

제모 시술, 꼭 제모전문병원에서 해야 하나?

입력 2010-03-27 00:00
업데이트 2010-03-27 15: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Q)남보다 많은 털로 고민하고 있는 20대 후반의 직장 여성입니다. 열심히 자가 제모를 하고 있는데 너무 불편해서 이번에 레이저제모 시술을 받을 작정이랍니다. 영구제모로 불리는 레이저 제모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에서 찾고 있는데 레이저제모는 제모전문병원에서 받아야 한다더군요. 꼭 제모전문병원에서 받아야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A)제모전문병원에서 레이저 제모 시술을 받아야 하는 이유는 단순 명쾌합니다. 안전성과 효과성을 모두 보장받을 수 있는 까닭입니다. 제모전문병원이 다른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레이저제모에 대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시술자가 시술합니다. 이유는 병원 자체가 워낙 제모시술이 많기 때문이죠. 레이저제모 시술 시에는 시술 부위의 발모력, 피부 상태에 따른 레이저 에너지의 세기와 작용 시간, 작용 깊이 등을 면밀히 따질 줄 알아야 여러 부작용이나 후유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제모는 그 특성상 최소 수년 이상의 임상 경험이 있어야만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제모 시즌에만 고작 하루 몇건 정도씩 하는 경험으론 인체의 수많은 털의 부위를 이해하고 제모하기엔 역부족입니다. 인체의 털은 부위별로, 또는 털의 길이별로 매우 다양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털이 같은 부위 안에 함께 섞여있기도 합니다. 특히 여성이 비키니라인 제모와 브라질리언 제모 등을 받을 경우엔 여의사에게 받는 것이 여러모로 마음 편합니다. 이 때문에 제모 전문 여의사가 시술하는 제모 전문병원이 유리하겠지요.

둘째, 다양한 제모전용 레이저를 갖추고 있습니다. 제모전문병원이 아닌 곳에서는 광선조사기와 같은, 레이저가 아닌 장비로 시술을 할 우려가 있습니다. 심지어는 광선조사기를 레이저라 광고하기도 합니다. 그럴 경우 처음에는 좋다가도 시술 횟수가 거듭될수록 효과가 떨어집니다. 제모전용 레이저가 아닌 기기들은 레이저가 아닌 빛이나 열을 이용하기 때문에 제모전용 레이저만큼의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모낭을 완전히 없애지 못하고 발모의 휴지기를 길게 하는데 그칩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제모 효과를 높이기 위해 냉각장치만 믿고 무리하게 에너지를 올려 제모를 시도하다가 화상 등의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안전성과 효과성을 담보하기 위해선 제모전용 기기로 제모를 받아야 마땅합니다.

셋째, 시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제모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은 개인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중요시합니다. 브라질리언 제모와 비키니라인 제모, 항문 제모 등 신체의 은밀한 부위의 레이저 제모가 성행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반 진료시설과는 다른, 제모만을 위한 복장과 대기실을 갖추어야 하는 등 특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시술 횟수를 모두 채우고도 털이 자란다거나 화상 등의 부작용으로 레이저 제모 재시술을 받기 위해 찾아오는 대다수는 제모전문병원에서 시술받지 않은 사람들입니다.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영구 제모를 원한다면 꼼꼼히 챙겨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도움말 : 로즈미즈네트워크 서경윤 원장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