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오 “비서관도 부족해 행정관까지 나서 헛소리”

이재오 “비서관도 부족해 행정관까지 나서 헛소리”

입력 2015-01-14 09:48
업데이트 2015-01-14 09: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통령 회견, 여론과 거꾸로 간 것이라는게 여론”

새누리당 중진인 이재오 의원은 14일 박근혜 대통이 신년회견에서 ‘비선 실세’ 논란과 관련된 청와대 비서관 3인방에 대한 야당의 사퇴 요구를 일축한 것과 관련해 “오히려 면죄부보다 더 큰 힘을 실어줘 버렸으니 진짜로 문고리 3인방이 실세가 돼 버렸다”고 주장했다.

친이(친이명박)계 좌장격인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지도자는 덕목 중 하나가 잘못됐다고 하면 빨리 고쳐야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에 대해 “이번 신년 회견이 여론과 상반된다는 것을 알면 빨리 후속 조치로 바로잡아서 여론을 다시 되돌려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의원은 또 여론은 무쇠도 녹일 만큼 힘이 있다는 의미의 사자성어 ‘중구삭금(衆口삭(金+樂)金)’을 언급, “신년 회견은 중구삭금과 완전히 거꾸로 가는 회견이라고 나만 생각하는 게 아니고, 이것은 여론을 반영하는 게 아니고 여론과 거꾸로 간 것이라는 게 대부분 여론”이라며 “특히 새누리당을 지지하는 많은 사람이 걱정을 많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전날 김무성 대표의 수첩에 적힌 ‘K, Y. 내가 꼭 밝힌다’는 문구가 한 청와대 행정관이 문건 유출 사고와 관련해 김 대표와 유승민 의원을 지목해 한 말이라는 설과 관련해 “문고리 3인방은 비서관도 부족해 행정관까지 나서서 헛소리하고 돌아다니고 이게 되겠느냐”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날 당 지도부에 대해서도 “(대통령) 신년 회견이 저렇게 나가면 당이 공식적으로 한마디 해야 한다”면서 “비선 실세가 있든 없든, 문고리 3인방이 국정을 농단했든 안 했든, 여론은 그 사람들 자리를 바꾸든지 인적 쇄신을 하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대통령이) 오히려 그 사람들을 감싸고 돌면 어떻게 되겠느냐”면서 “당이 공식적으로 이야기해야 하는데 당 공식 논평이 청와대 논평보다 한 발짝 더 나가버리니 이게 되겠느냐”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내년 국회의원 총선거를 언급, “지금은 3년 남은 청와대가 1년 남은 당에 힘을 실어줘야 할 때”라며 “그렇다면 당이 아닌 건 아니라고 이야기해야 하는데, 거룩한 말씀만 하면 되겠느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금년 1년은 청와대가 당에 보조를 맞춰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밖에 이 의원은 개헌과 관련해 “청와대가 국회에 개헌 논의를 하지 말라는 간섭을 하지 말고, 정부는 정부대로 일하면 된다”면서 “개헌 논의를 더 틀어막으려는 것은 여론 향배에 어긋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