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단독]‘친박핵심’ 정갑윤 탈당하기로…“책임질 것”

[단독]‘친박핵심’ 정갑윤 탈당하기로…“책임질 것”

입력 2017-01-04 11:28
업데이트 2017-01-04 13: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명진 체제 이후 친박계 추가 탈당 주목

새누리당정갑윤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새누리당정갑윤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계 핵심인 5선의 정갑윤 전 국회부의장은 4일 당 분열에 따른 위기 수습을 위해 탈당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 전 의장은 최근 주변에 “나는 오로지 박근혜 정부의 성공을 위해 열심히 달려왔다”면서 “그러나 최순실 사태가 터지고 당에 위기가 찾아오면서 중진으로서 책임을 져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말하면서 탈당 결심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정 전 의장은 또 “당에 대한 보수 진영의 지지가 떨어지고 분열되는 상황에서 누군가 나서지 않는다면 당은 소멸할 수도 있다”면서 “4·13 총선에서 공천도 가장 늦게 받았지만 당의 성공을 위해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정 전 의장은 “당 위기를 빨리 수습하고 사회적으로 더 큰 문제인 조류인플루엔자(AI)나 초·중·고교 독감 사태 등을 해결하는 데 총력을 기울였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정 전 의장은 이르면 이날 중 자신의 거취에 대해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 체제에서 서청원 의원이 탈당 압력을 받는 상황에서 정 전 의장이 자진 탈당하기로 함에 따라 친박계 핵심과 일부 막말 논란을 빚은 의원들의 추가 탈당이 이어질지 주목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