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투표 독려에 사활 “초박빙…두 번째 기회 부탁드린다”

민주, 투표 독려에 사활 “초박빙…두 번째 기회 부탁드린다”

곽혜진 기자
입력 2022-03-09 14:04
업데이트 2022-03-09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투표 독려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2.3.9 뉴스1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투표 독려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2.3.9 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 선거일인 9일 “청년들에게 기회의 대한민국을 만들어줄 유능한 대통령이 필요하다”며 막판 투표 독려에 총력을 기울였다.

선대위 박광온 공보단장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비리와 부패, 분열과 갈등, 차별과 갑질의 기득권 공화국이 아닌 상식과 정의, 통합과 평화, 기회와 공평의 민주공화국을 단단히 만들어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박 단장은 이어 “20대 대통령은 위기를 이겨내고 대한민국과 국민을 굳건히 지킬 준비된 총사령관이어야 한다”며 “간절한 한 표로 내 삶의 미래를, 대한민국의 변화를 선택해 달라”고 강조했다.

송영길 대표 역시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조금 부족하고 다 마음에 들지는 않더라도 누가 지금의 도전을 잘 해결할 수 있는지, 누가 더 일을 잘 할 수 있는 일꾼인지 꼼꼼히 따져보고 꼭 투표해달라”고 당부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도 “아무리 밉다고 앞으로 5년의 미래를 상대 당에 대한 증오로 채울 수는 없다”며 “위기 극복을 위해 능력을 발휘할 유능한 대통령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현재 초박빙 구도라는 점을 들어 지지자들에게 마지막까지 가능한 선거 운동에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했다. 

조정식 의원은 SNS에 “우리가 지금 할 수 있는 것은 아직 투표하지 않은 지인들께 전화 한 통 하는 것”이라고 적었다. 박찬대 의원도 “어쩌면 1만표, 아니 1천표 차이로 대한민국의 역사가 뒤바뀔 수 있다“며 ”투표하면 된다. 투표해야 이긴다”고 썼다.

이탄희 의원은 “촛불 시민 여러분, 두 번째 기회를 부탁드린다”며 “부족했던 점들은 바꾸고, 이을 것은 더 크게 잇겠다”고 밝혔다. 박영선 선대위 디지털혁신대전환위원장도 “경제는 경제를 아는 사람에게 맡겨야 한다. 해본 사람에게 맡겨야 한다”며 “그래서 이재명이다”라는 글을 올렸다.
곽혜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