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갑제가 미는 안철수…“홍준표 버리고 ‘차악’ 安 선택해야”

조갑제가 미는 안철수…“홍준표 버리고 ‘차악’ 安 선택해야”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4-10 09:41
업데이트 2017-04-10 09: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갑제닷컴의 조갑제 대표.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조갑제닷컴의 조갑제 대표.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보수 논객’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가 보수 세력이 자유한국당의 홍준표 대통령 후보 대신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에게 투표해야 한다는 주장을 폈다.

조 대표는 지난 5일 서울 광화문 사무실에서 이동호 캠페인전략연구원장과 선거 대담을 나눴고 이 내용은 이틀 뒤 ‘조갑제TV’에 “보수의 고민, 홍준표냐? 안철수냐?”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공개됐다.

조 대표는 이 대담에서 “최악이 문재인 후보라면 안철수 후보는 차악 정도는 된다”며 “문 후보를 안 되게 하려면 홍 후보를 버리고 차악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보수 후보로서 홍 후보가 확장성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홍 후보가) 투사 이미지는 강하지만 확장성에는 문제가 있다”며 “3등이 20%까지 갈 수 있을지, 그때부터 보수의 고민이 시작된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안 후보에 관해선 “총선을 치르며 많이 성숙해졌다”며 “변화했다는 것을 우리가 인정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