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차, 송전철탑 농성 하청해고자 최병승씨 인사발령

현대차, 송전철탑 농성 하청해고자 최병승씨 인사발령

입력 2013-01-07 00:00
업데이트 2013-01-07 14: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 11월 정규직 고용안 제시 후 9일자로 발령

현대자동차는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요구하며 송전철탑에서 농성 중인 사내하청 최병승씨를 오는 9일부로 정규직 근로자로 고용하는 내용의 인사명령을 냈다.

현대차는 7일 사내 전산망에 이 같은 인사명령을 게시했다.
이미지 확대
현대자동차 사내하청 근로자 최병승씨가 지난해 11월 울산공장 명촌정문 주차장의 송전철탑에 올라가 농성을 하고 있다. 서울신문 포토라이브러리
현대자동차 사내하청 근로자 최병승씨가 지난해 11월 울산공장 명촌정문 주차장의 송전철탑에 올라가 농성을 하고 있다.
서울신문 포토라이브러리
현대차는 지난 4일 최씨의 정규직 인사명령을 담은 공문을 현대차 정규직 노조에 전달했다.

현대차는 “회사가 그동안 수차례 고용절차에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는데도 최씨가 이에 응하지 않는 것은 근로제공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할 수밖에 없다”며 “근로계약 관계에서 근로제공이 없으면 회사의 임금지급 의무가 없는 것은 물론이고 더 이상의 고용계약 관계 유지도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오는 9일 이후 더 이상의 추가적인 고용절차 연기는 없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인사명령이 난 만큼 근무하지 않을 경우 사규에 따라 처리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현대차는 지난해 11월22일 제11차 사내하청의 정규직화를 위한 특별협의(특별교섭)에서 불필요한 논쟁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씨를 정규직으로 고용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행정소송과 헌법소원 등 관련 소송이 진행 중인데도 사내하청 문제를 빨리 해결하기 위해 이런 제안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최씨는 사내하청의 전원 정규직화를 요구하며 이를 거부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