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송여고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채택 재논의”

청송여고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 채택 재논의”

입력 2014-01-08 00:00
업데이트 2014-01-08 16: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9일 오전 학교운영위 열어 원점서 재검토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를 채택한 국내 유일의 경북 청송여고가 선정과정에서 학교운영위원회를 거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 논란을 빚고 있다.

청송여고는 논란이 일자 이 문제를 원점에서 재검토키로 했다.

강종창(48·회사원) 청송여고 학교운영위원장은 8일 교장실을 찾아 “교과서 선정 문제는 반드시 학운위를 거치도록 되어있음에도 운영위원장인 나 조차도 모르는 사이에 교학사 교과서를 선정했다”고 항의했다.

강 위원장은 “학교측이 이번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조속히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 간담회를 열어 원점에서 다시 논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오후에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85) 할머니와 전교조 경북지부, 지역농민회 관계자 등 20여명이 청송여고를 방문해 친일·역사왜곡 논란을 빚은 교학사 교과서를 채택한 것에 강력 항의했다.

이용수 할머니는 “역사인식도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면서 어떻게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느냐”며 울분을 토하기도 했다.

박지학(65) 청송여고 교장은 “개인적으로 교학사 교과서에는 하자가 없다고 생각하며 논란이 된 부분은 모두 수정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해 반발을 사기도 했다.

박 교장은 그러나 “외부의 압력에는 굴하지 않겠지만 학생과 학부형, 선생님들이 원한다면 논란이 된 교재를 바꿀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따라 청송여고는 9일 오전 10시 30분 학부모간담회와 학운위를 잇따라 열어 이 문제를 원점에서 재검토하기로 했다.

강 학교운영위원장은 “학부모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모아야 하겠지만 학교운영위원으로 있는 학부모 대표들은 모두 이미 교학사 교과서 선정 철회에 어느 정도 의견을 모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