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축산도시’ 안성, 소·돼지 구제역에 AI까지

‘축산도시’ 안성, 소·돼지 구제역에 AI까지

입력 2015-01-14 13:59
업데이트 2015-01-14 16: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14일 오후 소와 돼지 구제역에 이어 조류인플루엔자(AI) 의심 신고까지 접수된 경기도 안성시의 한 오리농장에서 방역 관계자들이 예방적 차원에서 오리 7천여 마리를 매몰 처리하고 있다.  연합뉴스
14일 오후 소와 돼지 구제역에 이어 조류인플루엔자(AI) 의심 신고까지 접수된 경기도 안성시의 한 오리농장에서 방역 관계자들이 예방적 차원에서 오리 7천여 마리를 매몰 처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14일 오후 소와 돼지 구제역에 이어 조류인플루엔자(AI) 의심 신고까지 접수된 경기도 안성시의 한 오리농장 앞에서 방역 관계자들이 소독작업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14일 오후 소와 돼지 구제역에 이어 조류인플루엔자(AI) 의심 신고까지 접수된 경기도 안성시의 한 오리농장 앞에서 방역 관계자들이 소독작업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소와 돼지에서 8건의 구제역이 발생한 ‘축산도시’ 경기도 안성에서 또다시 조류인플루엔자(AI) 의심신고가 접수됐다.

14일 안성시에 따르면 미양면 고지리 오리농장에서 사육 중인 일부 오리가 AI의심증세를 보여 농림축산검역본부에 정밀검사를 의뢰했다.

해당 농장에서는 오리 7천여마리를 사육 중이고 반경 3㎞ 이내에는 8개 농장에서 닭과 오리 등 가금류 31만여마리를 사육하고 있다.

방역당국은 이에 따라 해당 농장 입구에 통제소를 설치, 외부인 출입을 통제하는 한편 공무원 등 40여명을 동원, 사육 중인 오리 7천마리를 예방적 차원에서 매몰처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축산위생연구소에서 분변검사를 실시한 결과 AI 의심증세가 나타나 예방적 차원에서 해당농장에서 사육 중인 오리를 모두 살처분하기로 결정했다”면서 “검사결과는 오늘 밤늦게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안성에서는 지난 5일 죽산면 장원리에서 소 구제역이 처음으로 발생한 이래 지난 11일까지 6일간 죽산면과 일죽면의 8개 농장에서 구제역이 발생했다.

시는 이에 따라 지난 6일부터 전직원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한 가운데 강력한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으나 AI까지 추가로 발생, 허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