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일 오시아노 캠핑 관광박람회 연계 개최
전문가 강연·도그올림픽·장애물 경기등 다채
반려동물과 함께 다양한 캠핑 행사를 즐기는 ‘2023 전라남도 펫 페스티벌’이 오는 7~9일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 일원에서 열린다. 전남도 제공
1일 전남도에 따르면 ‘2023 전남 캠핑관광 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강아지를 사랑하는 모임’ 최경선 박사, 반려 생활 전문 강사 김학묵 대표 등이 진행하는 전문 강연과 토크쇼, 어질리티, 프리스비 등이 이어진다.
반려동물 장기자랑, 도그 올림픽, 어질리티 체험, 반려동물 미용 강연,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선보인다.
어질리티는 보호자의 지시에 따라 반려견이 여러 장애물을 넘거나 통과하는 스포츠다. 프리스비는 보호자가 원반을 던지면 반려견이 달려가 물어오는 놀이의 일종이다.
전문 강연과 토크쇼 프로그램의 경우 ‘반려견의 건강이야기’, ‘넌 소중한 우리 가족이야’, ‘슬기로운 반려 생활’, ‘펫과 함께하는 올바른 산책’ 등이 진행된다.
반려동물행사 전문 MC 펑키가 진행하는 ‘반려견 장기 자랑’에선 참가자들이 반려견을 소개하고 다양한 장기를 선보인다.
조대정 전남도 관광과장은 반려동물 인구 1000만 명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을 동반한 관광객에게 전남관광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펫 페스티벌을 준비했다”며 “전남의 아름다운 청정 자연에서 펼쳐지는 펫 페스티벌을 통해 다양한 반려생활 정보와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휴식과 치유, 멋진 추억의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펫 페스티벌과 동시 개최되는 ‘2023 전남 캠핑관광 박람회’는 캠핑용품 전시홍보, 열기구 체험, 뮤직페스타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박람회로 치러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