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서울광고대상-업종별 우수상] 카드부문 우수상-롯데카드 ‘롯데카드 포인트플러스 펜타’

[제18회 서울광고대상-업종별 우수상] 카드부문 우수상-롯데카드 ‘롯데카드 포인트플러스 펜타’

입력 2012-11-20 00:00
업데이트 2012-11-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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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다 얼굴과 5가지 혜택 연계”

광고대행사 대홍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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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운 롯데카드 경영지원부문장
김진운 롯데카드 경영지원부문장
롯데 포인트플러스 펜타카드는 중국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 국제카드 가맹점이 부족해 겪는 고객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카드를 만들어보자는 목표를 가지고 출발했습니다. 중국 내 최대 결제망을 보유한 은련과 제휴를 맺고 중국 내 220만여 개 가맹점과 ATM 네트워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기존 해외브랜드 카드 사용시 내야 했던 1%의 브랜드 수수료 부담도 사라져 고객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펜타카드 광고는 ‘펜타’라는 이름에서 모티브를 얻어 중국을 상징하는 동물인 판다 비주얼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롯데 포인트플러스 펜타카드 이용 시 할인받을 수 있는 대중교통, 식음료, 패밀리 레스토랑, 인터넷 쇼핑몰, 해외 등 5가지 생활밀착업종을 판다 얼굴의 오각형으로 연결해서 표현했습니다. 친근한 동물이미지와 주요 혜택에 대한 명확한 표현이 잘 어우러진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수상의 영광을 천만 롯데카드 고객들에게 돌립니다.



2012-11-20 3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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