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는 지난 4월 내놓은 ‘클라우드’(Kloud) 맥주가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6000만병(330㎖ 기준)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루 평균 약 33만병, 1초당 4병가량 팔린 것으로 출시 이후 매달 30% 넘는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20~69세의 우리나라 성인 인구를 약 3000만명으로 추산했을 때 1인당 2병씩 마신 셈이다.
판매처의 반응도 좋아 전국 업소 및 개인 소매점 약 6만 곳에 클라우드가 공급되고 있다.
국내 인기에 힘입어 최근에는 세계 최대 맥주시장인 미국에도 처음 수출(2만병)하기 시작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출시 초반 30%대였던 인지도가 지난 9월 80%까지 돌파했다”면서 “‘물 타지 않는 맥주’라는 개념을 지속적으로 알려 매출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하루 평균 약 33만병, 1초당 4병가량 팔린 것으로 출시 이후 매달 30% 넘는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20~69세의 우리나라 성인 인구를 약 3000만명으로 추산했을 때 1인당 2병씩 마신 셈이다.
판매처의 반응도 좋아 전국 업소 및 개인 소매점 약 6만 곳에 클라우드가 공급되고 있다.
국내 인기에 힘입어 최근에는 세계 최대 맥주시장인 미국에도 처음 수출(2만병)하기 시작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출시 초반 30%대였던 인지도가 지난 9월 80%까지 돌파했다”면서 “‘물 타지 않는 맥주’라는 개념을 지속적으로 알려 매출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4-10-28 15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