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몰, 27일 ‘그랜드오픈’…”세계 최고 ‘컬쳐 플랫폼’ 될 것”

코엑스몰, 27일 ‘그랜드오픈’…”세계 최고 ‘컬쳐 플랫폼’ 될 것”

입력 2014-11-26 00:00
업데이트 2014-11-26 14: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년8개월간의 리뉴얼 공사를 통해 새단장을 하고 코엑스몰이 27일 문을 연다.

코엑스몰은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문화예술·쇼핑·관광·비즈니스가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다고 26일 밝혔다.

2000년 개관한 코엑스몰은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하고자 지난해 4월부터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해왔다.

’컬쳐 플랫폼’을 콘셉트로 새로 문을 여는 코엑스몰은 크게 5개 공간으로 나뉜다.

이미지 확대
코엑스몰, 리모델링 마치고 27일 ’그랜드 오픈’
코엑스몰, 리모델링 마치고 27일 ’그랜드 오픈’ 1년8개월간의 새단장을 마친 코엑스몰이 단일층 기준 세계 최대 면적의 쇼핑몰로 27일 재개장한다. 지하2층부터 1층까지의 연면적은 15만4천㎡로 2000년 개관했던 기존 몰보다 2만2천㎡ 증가했다. 지하 1층(약 14만4천㎡) 단일층 기준으로 세계 각국 쇼핑몰 가운데 최대 규모다. 사진은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 내부 모습.
연합뉴스
가장 중심이 되는 ‘센트럴 플라자’에는 버버리 뷰티박스·라움·베르사체진·몰튼브라운·훌라 등 25-35 여성 소비자가 선호하는 편집숍과 화장품·생활용품 브랜드가 들어선다.

계단식 공연장을 갖춘 무대 공간인 ‘라이브 플라자’에는 라운지P by 뽀로로파크·카카오 프렌즈샵·건담베이스 등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체험형 브랜드, 나이키·아디다스 등 스포츠 브랜드가 입점한다.

2호선 삼성역과 연결된 ‘밀레니엄 플라자’에는 젊은 고객을 위해 에잇세컨즈·아르마니 익스체인지 등 캐주얼과 SPA(제조·유통 일괄형) 브랜드 매장이, 내년에 9호선과 연결될 ‘아셈 플라자’에는 테이스팅 룸·버거비·마마스 등 맛집이 문을 열었다.

도심공항 터미널과 연결된 ‘도심공항 플라자’에는 조프레시·블랙마틴싯봉·마켓리버티 등 패션 브랜드와 러쉬·이니스프리 등 뷰티숍이 입점한다.

코엑스몰은 입점 업체가 트레이드 코리아(tradeKorea.com) 같은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외 바이어와 관광객을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다른 쇼핑몰과 차별화를 시도할 계획이다.

코엑스몰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중소·중견기업의 해외마케팅 지원에 쓰인다.

이와 함께 코엑스몰은 ‘기존 임차인 전용(우선) 입찰 프로그램’을 도입, 다수의 기존 임차인이 재입점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성공 가능성이 크지만 자금이 부족한 신진 디자이너를 위한 편집숍 ‘레벨파이브’도 마련했다.

박영배 코엑스몰 대표이사는 “지난 14년간 많은 고객의 추억이 깃든 코엑스몰이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났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컬쳐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