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내년 중동 시장 진출”

“아모레퍼시픽 내년 중동 시장 진출”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09-09 23:24
업데이트 2015-09-10 0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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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70주년 서경배회장 간담회

아모레퍼시픽이 내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를 시작으로 중동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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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이 9일 창립 7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경영 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이 9일 창립 7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경영 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9일 경기 오산시 가장동의 아모레퍼시픽 뷰티사업장에서 창립 7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2020년 ‘원대한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내용의 경영 전략을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의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를 앞세워 매출 12조원과 이익률 15%, 글로벌 사업 비중 50% 이상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목표 달성을 위해 인구 1000만명 이상의 글로벌 메가시티를 중심으로 세계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최근 진출한 캐나다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 북미 지역의 사업 성장세를 공고히 하고 2016년 중동, 2017년 중남미 시장에 각각 입성할 계획이다.

서경배 회장은 “내년 중동 진출과 관련해 두바이를 제일 먼저 검토하고 있고 중남미는 아직 시간이 있어 각 나라에 직원들을 보내 살펴보고 있는 중”이라면서 “중동과 중남미 국가 내 중산층 인구가 늘어나면서 화장품 수요도 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중국 정부가 자국의 수출을 키우기 위해 위안화 가치를 떨어뜨리면서 아모레퍼시픽에 불리하게 작용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있다. 이에 서 회장은 “앞으로는 (위안화 평가절하) 영향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선 영향이 없고 세워 놓은 계획대로 중국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면서 “중국에서 화장하는 인구가 현재 2억명에 가까워지고 있는데 앞으로 이 인구가 5억명까지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 서 회장은 “미국과 유럽에서 구체적으로 인수·합병(M&A)을 검토하는 것은 없지만 (M&A와 관련된) 자료는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09-10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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