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그니처’로 전세계 프리미엄 가전시장 선점

LG전자, ‘시그니처’로 전세계 프리미엄 가전시장 선점

입력 2016-02-24 18:00
업데이트 2016-02-24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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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올해 프리미엄 가전처럼 수익성 높은 사업 분야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기업간거래(B2B)에서 토대를 다져 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달 초 국제소비자가전전시회(CES2016)에서 처음 선보인 초(超)프리미엄 가전 통합 브랜드인 ‘LG 시그니처’로 프리미엄 가전시장을 공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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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초프리미엄 가전 통합 브랜드인 ‘LG 시그니처’로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초프리미엄 가전 통합 브랜드인 ‘LG 시그니처’로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LG전자 제공
‘LG 시그니처’의 초기 제품군은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와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다. 올레드 TV는 두께 2.57㎜에 불과한 패널에 강화 유리만을 덧대 LG전자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엿볼 수 있다.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를 결합한 ‘트윈워시 세탁기, 매직스페이스를 투명하게 제작해 문을 두드리면 안을 들여다볼 수 있는 냉장고, 건식 방식과 습식 방식을 결합한 공기청정기 등은 정제된 디자인과 고도의 기술력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찬사를 받았다.

태양광,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에너지 관련 B2B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빌트인 가전 B2B 시장에도 뛰어든다. 태양광 사업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발판으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최근 경북 구미의 태양광 공장 생산라인에 5272억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로 북미와 유럽 지역의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도 공략한다.

2016-02-25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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