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호 신한은행장이 14일 취임 100일을 맞았다. 신한은행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새로운 광고 슬로건 ‘비 더 넥스트’를 도입했다. 위 행장의 철학인 ‘리디파인(재정의) 신한’에서 출발해 “현재의 성공에 안주하지 말고 스스로 파괴적 혁신을 이루자”는 뜻을 담았다. 새로운 TV 광고(?사진?)는 지난 3일부터 시작했다. 핀테크(금융과 정보기술의 결합)를 중심으로 금융업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의 은행에 머무르지 않고 ‘새로움 그 너머’로 나아가자는 비전을 담아 눈길을 끌고 있다. 신한은행 측은 “기존 금융 광고에 자주 등장한 고객의 일상적 모습이나 익숙한 미래의 모습에서 벗어나 화려한 컴퓨터그래픽을 이용해 색다르게 표현해 냈다”고 설명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