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칸 라이언즈 본상 9개 수상

제일기획, 칸 라이언즈 본상 9개 수상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9-06-23 22:52
업데이트 2019-06-24 0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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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이 세계 최고 권위 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은상 1개와 동상 8개 등 9개 본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신설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나온 은상 수상작은 자회사 아이리스가 전기차 경주대회인 포뮬러E와 함께 진행한 ‘어택 모드’ 프로젝트다. 마치 비디오 게임처럼 특정 구간에서 경주용 차량의 최대출력을 높일 수 있게 한 ‘어택 모드’로 박진감을 높였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제일기획 홍콩법인이 제작한 츄파춥스의 인쇄·옥외 광고는 동상 3개를 수상했다. 숙제나 방 정리 등 귀찮은 일이 쌓여 있는 방에서 어린이들이 츄파춥스를 입에 물고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재치 있게 표현한 광고다.

제일기획 본사가 삼성화재와 진행한 꽃병소화기(파이어베이스) 캠페인은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며 지난 뉴욕 페스티벌, 애드페스트에 이어 국제광고제 수상을 이어갔다.

제일기획은 또 칸 라이언즈에서 12년 연속 칸 세미나를 개최하는 기록을 남겼다.

‘암사자를 깨우라-전선에 선 아시아 여성들’이란 주제로 열린 제일기획 칸 세미나에는 오혜원 제일기획 본사 상무, 중국총괄 풀리 차우 CEO, 인도법인 아티카 말릭 COO 등이 연사로 나서 아시아권 광고와 미디어가 여성에 대한 성 고정관념을 바꾸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9-06-24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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