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포장김치 구매고객 3년 새 2배↑’

티몬, “포장김치 구매고객 3년 새 2배↑’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11-18 10:37
업데이트 2021-11-18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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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에서 포장김치를 구매한 고객이 3년 새 2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포기김치에 쏠렸던 포장김치도 총각김치, 겉절이, 갓김치 등 수요가 다양해지고 있다.
18일 티몬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포장 김치 판매량은 지난 2018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2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포장김치 매출은 8월부터 증가세를 보이다 10월에 연평균 매출보다 63%가량 증가하며 최고치를 기록했다.

소비자들이 찾는 김치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3년 전에는 포기김치 구매 비중이 90%였으나 올해는 60% 수준으로 낮아졌다. 대신 총각김치(12%), 겉절이(9%), 갓김치(6%), 깍두기(5%) 등이 빈자리를 채우며 품목 다양화를 이끌고 있다.

포장 김치 수요가 늘어난 것은 1인 가구가 늘어난데다 김장 비용이 비싸진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실제 올해 김장비용은 전통시장기준 35만 5500원으로 지난해보다 8.2% 상승했다.

한편, 티몬은 21일까지 ‘푸드페어’를 진행하고 최대 30% 전용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오늘의 추천푸드’, 매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더블혜택’ 등을 통해 제철 먹을거리에서부터 인기 브랜드상품, 김장준비물 등을 특가로 선보인다.

고춧가루와 배추 등 모든 재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한 배추김치(5㎏)를 1만 9000원대부터, 총각김치는 2만 2000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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