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지식재산권 활용 신작 출시…넥슨, 글로벌 시장 적극 공략

日지식재산권 활용 신작 출시…넥슨, 글로벌 시장 적극 공략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9-06-06 23:00
업데이트 2019-06-07 0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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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질라 디펜스 포스’
‘고질라 디펜스 포스’
넥슨이 일본 유명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작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달 23일 ‘고질라 디펜스 포스’ 를 글로벌 출시한 데 이어 최근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7월 18일 일본 흥행작 ‘시노앨리스’ 글로벌 출시를 예고했다.

‘고질라 디펜스 포스’는 일본 도호주식회사와 ‘고질라’ IP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첫 모바일 게임이다. 1954년부터 최근까지 총 29편과 파생 작품에 나오는 70여종의 역대 고질라와 괴수를 상대로 기지를 건설하고 강화해 도시를 방어하는 디펜스 장르의 방치형 기지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시노앨리스’는 동서양을 아우르는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 이야기를 요코 다로 디렉터의 독특한 세계관과 감성으로 재해석한 다크 판타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앞서 일본에서 출시됐을 때 일본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단숨에 석권하고 현재까지 누적 이용자 수 400만명을 기록했다.

넥슨은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을 맡은 일본 애니메이션 ‘리비전스’의 모바일 게임 버전인 ‘리비전스 넥스트스테이지’, 일본 고에이테크모게임스와 라이선스 활용 계약을 체결하고 넥슨 원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진·삼국무쌍8 모바일’(가제) 등 일본 IP 활용 신작을 준비 중이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9-06-07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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