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은 ‘2020 뉴욕페스티벌’에서 금상 7개, 은상 12개, 동상 15개 등 본상 34개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수상작 가운데 가장 주목받은 광고는 홍콩법인이 츄파춥스와 함께 전개한 ‘홈 워크, 뮤직, 타이디 업’ 캠페인이다. 숙제와 음악 연습, 방 정리 등 힘들고 귀찮은 일을 하는 어린이들이 사탕 츄파춥스를 물고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표현한 인쇄 광고로, 뉴욕페스티벌뿐 아니라 칸 라이언즈, 런던광고제 등 다른 광고제에서도 수상을 휩쓸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올해 주요 국제 광고제가 열리지 못한 가운데 뉴욕페스티벌은 심사부터 결과 발표까지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2020-05-14 2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