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앨범]

[새 앨범]

입력 2011-09-05 00:00
업데이트 2011-09-05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리스트:마이 피아노 히어로 프란츠 리스트 탄생 200주년을 기념한 중국 피아니스트 랑랑의 새 앨범은 그의 참모습을 볼 수 있는 흥미진진한 앨범이다. “TV에서 엘비스 프레슬리를 봤을 때 여지없이 리스트를 생각했다. 그는 록스타였다.”는 랑랑의 설명에서 앨범 색깔을 짐작할 수 있다. ‘라 캄파넬라’ ‘헝가리안 랩소디 6번·15번’ 등 리스트의 대표곡을 담았다. 소니뮤직.

●워치 더 스로운 (Watch The Throne) 팝 음악계의 두 제왕 제이 지와 카니예 웨스트가 프로젝트 앨범을 발표했다.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로 데뷔한 것은 물론 23개국 아이튠스 앨범 차트 1위를 휩쓸었다. 가수 오티스 레딩과 제임스 브라운의 목소리를 샘플링한 ‘오티스’(Otis)와 ‘가타 해브 잇’(Gotta Have It)은 귀에 착착 감긴다. 제이 지의 아내 비욘세의 노래도 들을 수 있다. 유니버설뮤직.

●블랙 앤드 화이트 아메리카 ‘1990년대의 지미 헨드릭스’로 불리는 만능 뮤지션 레니 크라비츠가 메탈 명가 로드러너 레이블로 이적한 뒤 첫 앨범을 내놓았다. 작사·작곡과 프로듀싱은 물론 기타와 드럼, 베이스, 키보드 연주도 직접 했다. 크라비츠는 “개인적으로 가장 완벽하다고 자부하는 앨범이다. 지금까지 내 모습과 미래의 음악적 방향을 보여주는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워너뮤직.

2011-09-05 18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